뷰페이지

서울신문·서원힐스 DMZ평화골프대회 본선…평화 기원 한마음

서울신문·서원힐스 DMZ평화골프대회 본선…평화 기원 한마음

입력 2018-10-23 17:25
업데이트 2018-10-23 18: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2일 경기 파주 서원힐스CC에서 열린 ‘서울신문·서원힐스 DMZ평화골프대회’에 본선 참가자들이 경기에 앞서서 퍼트 연습을 하고 있다. 2018.102.2 서원힐스 제공
22일 경기 파주 서원힐스CC에서 열린 ‘서울신문·서원힐스 DMZ평화골프대회’에 본선 참가자들이 경기에 앞서서 퍼트 연습을 하고 있다. 2018.102.2
서원힐스 제공
서울신문이 주최하고, 서원힐스가 공동주최·주관한 ‘서울신문·서원힐스 DMZ평화골프대회’가 22일 본선경기를 열고 120명의 결선 진출자를 가렸다.

이날 경기 파주 서원힐스CC에서 치른 본선대회에는 리더보드 형식으로 진행된 예선전을 통과한 아마추어 골퍼 200여명이 모였다.

20대부터 7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를 보인 참가자들은 제각각 의미를 갖고 대회에 참가했다.

전직 군인이라는 한 참가자는 “기부금으로 희생 장병을 돕는다는 데 깊이 공감했다”면서 선뜻 기부금을 내는가 하면, 남북한의 평화를 기원하는 대회의 취지를 되새기며 “이런 대회가 오래 지속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힌 참가자도 있었다.

50대 참가자 장세익씨는 “남북이 서로 평화롭게 통일되면 북한에 있는 골프장을 다 가보는 게 소원”이라면서 의지를 불태우기도 했다.

이석호 서원밸리컨트리클럽 대표는 “이제 ‘서울신문·서원힐스 DMZ평화골프대회’의 본격적인 막이 올랐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서 남녀노소가 공정한 경쟁으로 골프에 대한 재미와 함께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날 본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11월 3일 같은 장소에서 1등 상금 1000만원과 그린피 1년 면제권이 걸린 결선대회를 치른다.

한편, 이날 출발 광장에는 평화를 기원하는 조형물과 편지함이 설치됐다. 행사 전 참가자들이 편지함에 넣어놓은 염원 편지를 심사해, 팀그린피 면제권과 화장품세트 등 푸짐한 선물을 부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