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구, 예술가 300명 모이는 ‘을지로 옥상파티’

중구, 예술가 300명 모이는 ‘을지로 옥상파티’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8-10-23 14:09
업데이트 2018-10-23 14: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양호 중구청장
서양호 중구청장
서울 중구에 둥지를 틀고 활약 중인 젊은 문화예술인들이 을지로에 총출동한다.

서울 중구는 오는 26일 을지로 대림상가 옥상에서 ‘아티스트 네트워크 파티-을지놀놀’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에는 청년예술가를 비롯한 지역 문화예술인, 중구 생활문화동아리, 관내 소재인 동국대·숭의여대·정화예술대 관련 학과 교수 및 재학생 등 300명이 참석한다. 수많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공식적으로 한 자리에 모이는 것은 처음이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우리 구에 터를 잡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귀중한 자산이 아닐 수 없다”면서 “앞으로 문화예술 인적 네트워크 및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더 많은 예술가들이 찾아오는 중구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지역 활동, 구 문화정책, 최근 문화예술계 공통 이슈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첫 만남인 만큼 각자 소개와 함께 친목을 도모하는 한편, 공연, 전시, 퍼포먼스 등을 선보이며 한바탕 ‘노는’ 자리로 꾸며간다.

서양호 구청장도 함께 어울려 의견을 교환하고 참석자들의 제안을 듣는다. 민선 7기의 문화예술 정책 비전을 소개하며 문화예술 분야에서 구와의 협치도 당부한다. 오는 11월에도 네트워크 파티를 여는 등 행사를 정기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중구는 그동안 을지로 3~4가 일대의 빈 집이나 점포를 청년 예술가들이 싼 값에 임대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그 결과 7개팀이 들어와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세운상가에도 청년 활동가들이 급증해 을지로에 자발적으로 터를 잡는 청년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서양호 구청장은 “예술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을지로, 충무로 등 낡은 도심을 문화예술 중심지로 바꾸겠다”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