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 유망 스타트업 발굴 ‘스타트’

LG, 유망 스타트업 발굴 ‘스타트’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8-10-23 00:24
업데이트 2018-10-23 00: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류·공동 연구개발 ‘테크 페어’ 개최
대기업 스타트업 생태계 마중물 역할
무협과 20곳 공동 선정·투자 지원키로
이미지 확대
22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스타트업 테크 페어’에서 LG 계열사 임직원들이 스타트업 업체 ‘컨시더씨’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앞줄 맨 왼쪽부터 신재현 컨시더씨 대표, 노기수 LG화학 사장,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김영환 중소벤처기업부 국장.  LG그룹 제공
22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스타트업 테크 페어’에서 LG 계열사 임직원들이 스타트업 업체 ‘컨시더씨’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앞줄 맨 왼쪽부터 신재현 컨시더씨 대표, 노기수 LG화학 사장,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김영환 중소벤처기업부 국장.
LG그룹 제공
‘시각 피로도를 줄여주는 가상현실(VR) 3차원(3D) 촬영 기술, TV 음성 정보를 자동 축적해 음성 인식률을 높여주는 시스템….’

LG 그룹이 개방형 혁신(오픈 이노베이션)과 상생 협력을 위해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나섰다.

LG는 22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스타트업과의 교류, 공동 연구개발(R&D)을 위한 ‘스타트업 테크 페어’를 개최했다. 대기업이 스타트업 생태계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새 사업 기회도 찾을 수 있도록 올해 처음 마련된 행사다.

한국무역협회와 LG 그룹이 공동 선정한 20개 유망 스타트업들은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증강현실(AR)·VR, 소재·부품, 바이오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기술 및 서비스를 시연했다. 이날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유플러스, LG CNS 등 계열사 R&D 책임 경영진과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LG사이언스파크 연구원들이 현장을 살펴봤다.

‘벤타 VR’은 고화질 3D 촬영 및 후보정 기술을 가진 업체로,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체험자의 시각 피로도를 감소시켜 줄 기술을 선보였다. VR 자전거 개발업체인 ‘컨시더씨’는 LG전자가 스마트TV에 적용하는 독자적인 웹 운영체제(OS) 기술을 활용, 실내서도 실감 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었다. ‘퍼널’(Funnel)은 TV 콘텐츠에서 생성되는 음성 데이터 베이스를 자동 축적해 기존보다 높은 음성 인식률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주목 받았다. 향후 AI 스피커, 챗봇 같은 분야에 접목할 수 있다. 미세먼지 흡착소재 기술, 디스플레이용 첨단소재 절단 기술 등을 보유한 스타트업들도 참가했다.

LG는 이들 업체 중 지원 대상을 선정해 LG사이언스파크 내 개방형 사무실, 연구공간 입주 및 기술 컨설팅, 투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계열사별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8-10-23 2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