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물산, 메종 키츠네 키운다... 단독 매장 개장

삼성물산, 메종 키츠네 키운다... 단독 매장 개장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10-22 15:42
업데이트 2018-10-22 15: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프랑스의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 ‘메종 키츠네’의 국내 독점 사업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4개층 330㎡(약 100평) 규모의 메종 키츠네 플래그십 스토어(사진)를 개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1층은 카페 키츠네와 기념품, 2층은 남·여성 컬렉션 라인, 3층은 유니섹스·익스클루시브 캡슐 라인, 4층은 파리지엥 라인으로 각각 구성됐다. 특히 카페 키츠네가 문연 것은 프랑스 파리, 일본 도쿄에 이어 서울이 세번째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기존에 자사의 패션 편집매장 브랜드 ‘비이커’를 통해 메종 키츠네를 국내에 소개해왔다. 인지도가 올라가고 브랜드 경쟁력이 입증되면서 사업을 확대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메종 키츠네는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을 기념해 한국 국기가 그려진 모자를 쓴 여우 캐릭터를 활용한 캡슐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또 멜론, 유튜브, 벅스, 스포티파이, 디저 등 다양한 콘텐츠 관련 업체와 손잡고 매주 월·수·금요일에 신진 음악가 및 비주얼 아티스트와 협업한 작품을 선보이는 ‘키츠네 핫 스트림’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메종 키츠네는 프랑스 전자음악 듀오 ‘다프트 펑크’의 매니저였던 길다 로에크와 일본인 건축가 마사야 구로키가 2002년 음반 레이블로 공동 창업한 브랜드다. 현재 파리, 뉴욕, 도쿄, 홍콩 및 호노룰루 전역의 17개 지점에 직영점을 운영하고,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 400여곳에서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