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00시대 평생학습,사람을 빛나게하다“...부산서 25일 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100시대 평생학습,사람을 빛나게하다“...부산서 25일 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김정한 기자
입력 2018-10-22 13:37
업데이트 2018-10-22 13: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평생학습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과 사례를 소개하는 박람회가 부산에서 열린다.

부산시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벡스코와 감천문화마을 등에서 제6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평생학습,사람을 빛나게 하다’라는 주제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부산시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다.

올해 행사에는 전국 17개 광역시·도(160개 평생학습도시)와 평생학습 단체,동아리,대학 등 318개 기관이 참가하며,국내외 관람객 35만여명이 부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는 전시마당으로 7개 체험존(자치단체,교육청,대학,평생학습기관,문해교육 등)에 700여개 부스 규모로 열린다.

주요 행사로는 평생교육 국제세미나 등이 열리고 부대행사로는 평생학습아고라와 21개 동아리팀 공연인 전국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인문학 토론 휴먼라이브러리 등이 열린다.

시민들이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 함께 댄스타임’과 도전 OX퀴즈,과학과 함께하는 마술쇼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된다.

벡스코 전시장 외에도 영화의 전당,감천문화마을,아미동 비석마을,보수동 책방골목,동구 이바구길 등 부산을 대표하는 5개 지역에서 외부 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돼 인문학과 지역 문화를 연계하는 참여와 소통의 장이 펼쳐진다.

관람객 편의를 위해 벡스코에서 외부박람회장을 순환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학습으로 시민이 행복한 부산을 만들겠다”며 “이번 박람회에 관람객들이 부산만의 아름다운 문화와 경치도 즐기고 배움의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klle.kr)나 박람회 사무국(051-782-2225)에서 확인 하면된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