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에 질의···“시중은 ‘안이박김’이라는데···‘김’이 누구인지?”

이재명에 질의···“시중은 ‘안이박김’이라는데···‘김’이 누구인지?”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8-10-19 15:30
업데이트 2018-10-19 17: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 “안희정 날아가고, 이재명 잡고, 박원순 남아 있다” 동의 안 해
이미지 확대
질의에 답하는 이재명 경기지사
질의에 답하는 이재명 경기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9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위원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2018.10.19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9일 “(시중에 대권주자 탄압이 시작됐다는 얘기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이 “시중에 ‘안희정이 날아가고, 이재명을 잡고, 박원순이 남아 있다’는 얘기가 있다”고 지적한 데 대해 이같이 답했다.

이채익 의원이 “국민이 궁금해하는 사안인 김부선씨 의혹으로 시끄럽다. 도정수행에 지장이 없냐”고 묻자 이 지사는 “지장 없다”고 받아쳤다.
이미지 확대
[국감] 이재명 지사 ‘국감 긴장되네’
[국감] 이재명 지사 ‘국감 긴장되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9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에서 열린 경기도에 대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물을 마시고 있다. 2018.10.19/뉴스1
“이 지사는 지난 16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광장과의 인터뷰에서 ‘박근혜, 이명박정권 때도 문제되지 않았는데 6년이 지난 때 이런 압수수색을 한 것은 과도하다’고 얘기하셨다. ‘정치적으로 손해만 볼 행동을 했다, 업보라고 생각한다, 후회된다’고 얘기하셨는데 (정말) 업보라고 생각하느냐”고 묻자 “두가지 얘기는 서로 다른 얘기”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경찰의 압수수색한 것은 휴대폰 2개뿐이다. 2012년에 벌어진 일이고, 수사기관에서 2차례 스크린한 것으로 안다.이제 와서 경찰이 압수수색한 것에 대해 지나치다 문제제기를 했다”며 “그러나 (두번째 얘기는) 민주당 지지층의 분열에 대해 원인을 제공했다는 것을 지적한 것이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국감] 질의하는 조원진 의원
[국감] 질의하는 조원진 의원 조원진 대한애국당 의원이 19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에서 열린 경기도에 대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질의하고 있다. 2018.10.19/뉴스1
‘가족사 녹취록’을 공개했던 조원진 한국당 의원은 이날 “시중에서 ‘안이박김’이라고 하는데 안희정, 이재명 보내고 다음은 박원순인데 ‘김’이 누구인지는 모르겠다”며 “도지사 취임하자마자 녹취록과 여러 압박을 받고 있는데 소회가 어떤지”를 물었다. 이 질문에 이 지사가 “인생무상”이라고 답하면서 웃음을 터트리자 조 의원도 함께 웃음을 지었다.

이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대표로 이해찬 의원이 선출된 것도 ‘유력 대권 주자’를 저격 타깃으로 삼는 여권의 신주류와 균형을 맞추려는 민주당 의원들의 희망이 반영됐다는 해석도 나온다.

조원진 의원은 또 ‘여배우 스캔들’과 연관된 배우 김부선씨의 ‘신체 특정 점’ 주장을 언급하면서 “누군가 저에게 ‘이 지사랑 같이 목욕탕이라도 갔다 왔어야 하는 것 아니냐’라고 말했다”는 농담을 던져 감사장에 다시 한 번 폭소가 터졌다.
이미지 확대
손배 청구 입장 밝히는 김부선
손배 청구 입장 밝히는 김부선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 씨가 28일 오전 이 지사를 상대로 명예훼손에 따른 손해배상 3억원을 청구하는 소장을 제출하기 위해 서울동부지방법원으로 들어가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8.9.28 연합뉴스
조 의원은 “아무튼 말이 화를 낳는다. 도정 책임자로서 모범을 보여야 한다. 그리고 형님 정신병원 강제 입원 등 가족사 문제는 알아서 잘 풀었으면 한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