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해양수산 기술 아프리카·아시아 국가에 전수...부산형 ODA 해양수산 글로벌 연수

부산 해양수산 기술 아프리카·아시아 국가에 전수...부산형 ODA 해양수산 글로벌 연수

김정한 기자
입력 2018-10-19 10:27
업데이트 2018-10-19 10: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의 수산업 발전 경험이 아프리카와 아시아 국가로 전수된다.

부산시는 21일부터 11월 10일까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부산형 정부개발원조(ODA) 해양수산 글로벌 연수를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부산시가 KOICA에 공모제안한 ‘다년간 글로벌 초청연수사업’으로 수산동물 질병관리 및 생산 단계 수산물 안전관리 과정으로 부경대 해외어업협력센터에서 진행한다.

올해는 모리타니아, 이집트, 동티모르, 카메룬, 튀니지, 라오스, 도미니카공화국 7개국의 고위공직자 14명이 연수를 받고, 2차연도인 내년에는 중간관리자, 3차연도인 2020년에는 실무관리자를 대상으로 총 60여명에 대한 연수를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수산물 가공기술 이해 및 수산물 품질평가기술,수산생물 질병 관리 및 예방대책 이론과 실습,수산식품 안전관리,수산물 안전관리 등이다.

부산시는 이번 연수를 통해 이들 국가의 생산 단계 수산물 위생 수준을 향상하고 생산성은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초청 연수생은 연수 기간에 열리는 제16회 부산 국제수산무역엑스포를 참관하고 자갈치시장 등 부산의 주요 수산 인프라와 관광지도 둘러볼 계획이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