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은 행락객이 증가하는 10월부터 11월까지 2개월간 보행자 사망사고가 급증하는것으로 나타났다. 시간대별로는 졸음 운전에 취약한 시간인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에 사고가 집중적으로 발생했다. 이중 안전운전의무불이행이 전체 58.1%로 가장 높았다. 보행 사망자는 2015년 135명, 2016년 106명, 2017년 131명으로 분석됐다.
전남경찰청이 최근 3년간 전남 지역 행락철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다. 이에따라 전남청은 지난 8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8주간 가을철 나들이 차량 증가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가을 행락철 교통안전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관내 운수업체와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경각심 홍보활동과 지자체 등 도로관리청과 함께 위험도로 시설물을 정비하고 있다.
고속도로에서는 암행순찰차를 집중 운영한다. 교통신호기 운영체제도 점검한다. 교통량이 한산한 이면도로는 야간시간에 점멸로 운영하는 등 불편을 최소화하고 법을 위반하지 않는 시스템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이동식 단속 장비를 적극 활용해 과속 등 대형사고 유발 요인 행위에 대해서는 취약장소 위주로 집중단속을 펼친다. 고속도로와 국도변 휴게소 등에서 대형차량 졸음운전, 불법개조와 등화장치 작동 여부 등에 대해 교통안전공단, 지자체와 합동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
무안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전남경찰청이 최근 3년간 전남 지역 행락철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다. 이에따라 전남청은 지난 8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8주간 가을철 나들이 차량 증가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가을 행락철 교통안전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관내 운수업체와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경각심 홍보활동과 지자체 등 도로관리청과 함께 위험도로 시설물을 정비하고 있다.
고속도로에서는 암행순찰차를 집중 운영한다. 교통신호기 운영체제도 점검한다. 교통량이 한산한 이면도로는 야간시간에 점멸로 운영하는 등 불편을 최소화하고 법을 위반하지 않는 시스템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이동식 단속 장비를 적극 활용해 과속 등 대형사고 유발 요인 행위에 대해서는 취약장소 위주로 집중단속을 펼친다. 고속도로와 국도변 휴게소 등에서 대형차량 졸음운전, 불법개조와 등화장치 작동 여부 등에 대해 교통안전공단, 지자체와 합동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
무안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