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또 女 외모 비하…이번엔 성관계설 주장한 클리포드에 ‘말상’이라 불러

트럼프 또 女 외모 비하…이번엔 성관계설 주장한 클리포드에 ‘말상’이라 불러

최훈진 기자
입력 2018-10-17 13:44
업데이트 2018-10-17 13: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도널드 트럼프(오른쪽) 미국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자신과 성관계를 가졌으며 입막음용으로 돈을 받았다고 주장한 전직 포르노 스타인 스테파니 클리포드(왼쪽)를 ‘말상’이라며 외모를 비하하는 트윗을 올렸다. AF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오른쪽) 미국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자신과 성관계를 가졌으며 입막음용으로 돈을 받았다고 주장한 전직 포르노 스타인 스테파니 클리포드(왼쪽)를 ‘말상’이라며 외모를 비하하는 트윗을 올렸다. AFP 연합뉴스
“훌륭하다. 이제 나는 ‘말상’(얼굴이 긴 사람을 조롱하는 표현)과 그녀의 ‘3급 변호사’를 쫓을 수 있다. 그녀는 나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전부 거짓이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자신과 성관계를 주장하며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했다가 전날 법원에서 기각 판결을 받은 전직 포르노 스타인 스테파니 클리포드(예명 스토미 대니얼스)를 이름 대신 말상이라고 지칭하며 외모를 비하했다. 또 대니얼스의 변호인 마이클 아베나티에 대해서도 3급 변호사라며 비난 공세를 퍼부었다.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팔로워는 5500만명 정도다.

CNN방송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이 여성의 외모에 대해 망언을 시작한 역사는 오래됐다. 2015년 대선 출마 선언을 결심한 이후에도 그는 조금도 변하지 않았다”고 꼬집으며 그동안 각종 언론에 드러난 트럼프 대통령의 여성 비하적 인식이 담긴 발언을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991년 남성 잡지 에스콰이어와의 인터뷰에서 비판적 보도에 대해 “‘젊고 아름다운 엉덩이’를 가졌다면 언론에서 (나에 대해) 뭐라고 쓰든 신경 안쓰다”고 말했다.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 폄하한 발언을 서슴지 않은 것이다. 또 2016년 대선을 앞두고 공화당 경선 도중 사퇴한 칼리 피오리나 전 휴렛팩커드 최고경영자(CEO)에 대해서는 TV방송에서 “저 얼굴을 좀 봐라. 누가 저 얼굴에 투표하고 싶겠나. 당신은 저 얼굴이 우리의 차기 대통령이 된다는 걸 상상할 수 있나”라고 말했다.

앞서 클리포드는 2006년 트럼프 대통령과 성관계를 했으며 2016년 대선이 임박해 이를 발설하지 않는 조건으로 당시 트럼프 대통령의 개인 변호사 마이클 코언으로부터 13만 달러(약 1억 5000만원)을 받았다고 폭로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 계정을 통해 “완전한 사기”라며 이를 부인하자, 클리포드는 이 트윗을 문제 삼아 “트럼프 대통령의 거짓 주장으로 클리포드가 조소와 위협에 노출됐다”고 주장하며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했다.

그러나 로스앤젤레스 연방지방법원은 지난 15일 수정헌법 1조를 근거로 대니얼스가 제기한 소송을 기각하고 대니얼스에게 트럼프 대통령의 소송 비용을 지불하라고 명령했다. 소송의 발단이 된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은 정치, 공개담론과 관련된 일종의 과장된 수사로, 표현의 자유를 규정한 수정헌법 1조에 의해 보호된다고 법원은 설명했다.

클리포드는 이날 트럼프 대통령의 인신 공격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또 다시 자신의 ‘여성 혐오’와 ‘자기 통제력 부족’을 트위터에 드러냈다”며 맞받아쳤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