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을 살리자...제 15회 부산강포럼 18일 개최

강을 살리자...제 15회 부산강포럼 18일 개최

김정한 기자
입력 2018-10-17 10:45
업데이트 2018-10-17 1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8년 부산강포럼’이 18일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부산하천살리기시민운동본부는 낙동강하구기수생태계복원협의회, 한국하천호수학회, 한국강살리기네트워크와 함께 18일 제15회 부산 강포럼 행사를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강포럼은 민선7기 오거돈 부산시시장의 공약인 낙동강하구 람사르 습지등록과 하천관리, 습지보존이 주제이다.시민단체, 학계의 전문가, 하천관련분야 중앙과 지방공무원들이 함께 모여 논의하는 자리를 가진다.
이미지 확대
부산강포럼은 1부 낙동강하구 람사르등록습지와 2부하천습지 보존 두 세션으로 나뉜다.

1부에서는 부경대 성기준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국가하천습지센터 이정환 센터장이 ‘환경부 생물다양성 증진 전략과 람사르등록 정책’을 부산대학 생명과학과 주기재 교수가 ‘낙동강 하구의 국제적 중요성과 람사르등록을 통한 브랜드화’를 발표한다.

또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쉽 류영 센터장의 ‘낙동강 하구습지와 람사르 정신’에 관한 영상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2부는 중앙대학 김진홍 교수의 좌장으로 송병덕 수자원관리과장이 부산하천현황과 미래비전을 발표한다. 곽승국 화포천생태학습센터장의 화포천 하천습지보호구역 지정 과정과 의미에 대한 발표도이어진다.

국립습지센터 낙동강 센터 담당 이현주, 경성대학교 환경공학과 엄태규 교수, 오산천살리기지역협의회 지상훈 위원장, 전주생태하천보존협의회 최현규 사무국장, 부산하천살리기시민운동본부 강호열 사무처장, 부산환경운동연합 대표의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낙동강 하구 및 하천습지 사진전과 포스터 전시가 부산시청로비와 대회의실에서 17일부터 18일 이틀간 열린다.

부산강포럼 조직위원장 주 교수는 “이번 포럼을 통해 행정, 전문가, 지역 주민 간의 람사르 협약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하구의 가치를 높이는 브랜드화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