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남 로또’ 나온다…서초 우성1차 분양가 3.3㎡당 4천489만원

‘강남 로또’ 나온다…서초 우성1차 분양가 3.3㎡당 4천489만원

김태이 기자
입력 2018-10-16 17:30
업데이트 2018-10-16 17: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래미안 리더스원’ 분양보증서 발급 받아…이달 말 분양 개시

분양가 협의 등으로 분양이 지연돼온 서울 서초구 우성1차 아파트의 분양 보증서가 발급돼 이달 말 분양에 들어간다.
이미지 확대
서울 서초구 서초동 우성1차 아파트 재건축 현장. 아파트 분양가가 시세보다 낮게 책정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로또 아파트’ 논란에 휩싸일 것으로 보인다.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서울 서초구 서초동 우성1차 아파트 재건축 현장. 아파트 분양가가 시세보다 낮게 책정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로또 아파트’ 논란에 휩싸일 것으로 보인다.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분양가는 3.3㎡당 4천400만원대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해 ‘로또 아파트’로 관심을 끌 전망이다.

주택업계에 따르면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16일 서울 서초구 우성1차 재건축 아파트 ‘래미안 리더스원’의 일반분양 물량에 대한 분양보증서를 발급했다.

분양가는 3.3㎡당 4천489만원으로 확정됐다.

HUG는 현재 강남을 비롯한 서울·과천 등지를 고분양가 관리지역으로 정하고, 인근 지역에서 1년 전 분양된 아파트의 분양가를 넘지 못하도록 분양가를 제한하고 있다.

다만 인근에서 1년 전에 분양된 아파트가 없는 경우에는 직전 분양가의 최대 110%까지 인상을 허용한다.

서초구에서 직전에 분양된 아파트는 지난해 9월 분양된 신반포센트럴자이로 평균 분양가가 3.3㎡당 평균 4천250만원이었다. 그러나 분양 시기가 1년이 넘으면서 신반포센트럴자이에 비해서는 분양가가 다소 높아졌다.

HUG 관계자는 “고분양가 심사를 모두 거쳐 결정된 분양가”라고 말했다.

서초 우성1차는 당초 추첨제 물량의 75%를 무주택자에게 우선 공급하는 청약제도 개편 등으로 인해 분양일정이 11월 중순 이후로 연기될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HUG는 위례·판교·과천 등 3곳을 제외한 개별 단지에 대해서는 청약제도 개편과 무관하게 정상적으로 보증심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서초 우성1차의 분양가가 직전 분양단지보다 높아졌지만 여전히 로또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바로 인근 서초동 래미안서초에스티지S의 전용 84㎡의 시세가 현재 3.3㎡ 5천400여만원을 넘고 반포동 일대는 한강변을 제외하고도 3.3㎡당 6천만원에 달해 수억원의 시세차익이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온다.

우성1차 재건축 조합은 이달 말께 모델하우스를 공개하고 11월 초 청약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