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등포구, 청년 상인에 창업기초부터 알려준다

영등포구, 청년 상인에 창업기초부터 알려준다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18-10-16 10:30
업데이트 2018-10-16 1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는 28일까지 선착순 20명 모집

이미지 확대
영등포구청 청년상인 교육
영등포구청 청년상인 교육 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는 지역 내 청년 상인들에게 창업의 기초부터 마케팅까지 장사의 기본을 알려주는 교육을 실시한다. 영등포구는 오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모두 12차례에 걸쳐 영등포 청년 상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체계적인 준비 없이 창업에 뛰어들었다가 경영난으로 폐업하는 최악의 상황을 막기 위해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브랜딩 전문회사 ‘Brandhood’의 김정회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경영의 기초부터 마케팅, 유통, 브랜딩까지 청년 상인들에게 필요한 기본 교육을 한다. 강의 주제는 상업구조 이해, 창업 기초와 세무 기초, 창업 아이템 개발, 입지 및 상권 교육, 점포사업의 이해, 브랜딩과 프랜차이즈 등으로 구성된다. 마지막 수업에서는 그동안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청년들이 자신의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평가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영등포구내 만 18~39세 (예비)청년 상인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9일까지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신청방법은 영등포구청 청년지원팀으로 전화신청하거나 카카오톡에서 Brandhood를 친구 추가해 채팅하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3~5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청년들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강화시키고 영등포구 내 건강한 창업문화가 선순환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