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숙명여고 문제유출 사실로 결론…쌍둥이 자매도 피의자로

경찰, 숙명여고 문제유출 사실로 결론…쌍둥이 자매도 피의자로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10-15 13:35
업데이트 2018-10-15 16: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찰, ‘문제유출 의혹’ 숙명여고 압수수색
경찰, ‘문제유출 의혹’ 숙명여고 압수수색 5일 서울 강남구 숙명여자고등학교에 한 남성이 걸어가고 있다.
경찰은 시험문제 유출 의혹과 관련 이 학교 교장실과 교무실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2018.9.5
연합뉴스
서울 숙명여고 시험문제 유출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문제가 실제로 유출된 것으로 결론내리고, 쌍둥이 자매도 피의자 신분으로 입건했다.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은 15일 오전 출입기자단과의 간담회에서 “전임 교무부장 A시가 시험에 관해 두 딸에게 알려준 것으로 의심되는 정황이 나타났다”면서 “두 딸도 피의자로 입건했다”고 밝혔다.

이 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수서경찰서는 14일 A씨와 두 딸을 재조사했다. 경찰은 지난 6일 처음으로 쌍둥이 자매를 조사했고, 이틀 뒤인 8일 이들 역시 업무방해 혐의가 있다고 보고 형사입건했다.

첫번째 조사 당시 조사실에서 점심을 먹다가 호흡곤란을 호소하며 병원에 실려갔던 쌍둥이 자매 중 1명은 14일 두번째 조사에서도 “답답하다”면서 조사실 밖으로 나갔다가 끝내 조사를 다 마치지 못하고 귀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조사가 이뤄졌다고 전했다.

경찰은 휴대전화 디지털 포렌식 과정에서 물증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A씨와 두 자녀는 아직도 범행 자체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호흡곤란을 겪었던 학생은 의사 소견을 담은 진단서를 제출, 조사가 원활히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경찰은 쌍둥이 자매의 조사를 다시 비공개로 진행할 계획이다.

A씨는 두 딸이 입학했던 지난해부터 올해 1학기까지 딸들이 속한 학년의 중간·기말고사 문제와 정답을 유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

1학년 1학기 때 각각 전교 59등과 121등이던 쌍둥이 자매는 1학년 2학기 이과 전교 5등과 문과 전교 2등으로 성적이 크게 올랐다. 이어 지난 학기에는 이과와 문과에서 각각 1등을 차지하면서 이 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시험 문제 유출 의혹을 강하게 받았다.

A씨가 딸들에게 문제를 유출한 정황 증거를 경찰이 확보했다고 밝히면서 숙명여고 문제 유출 의혹 사건은 A씨와 쌍둥이 자매가 형사 처분을 받는 쪽으로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전임 교장과 교감 역시 쌍둥이 자매가 볼 시험문제와 정답을 아버지인 A씨가 검토하는 사실을 알면서도 업무에서 배제하지 않은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수서경찰서는 피의자 신분인 A씨와 두 딸, 전임 교장·교감, 정기고사 담당교사 등 6명 중에 추가 조사가 필요한 이들에 대해 조사를 진행한 다음, 이르면 이달 안에 사건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