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18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입력 : ㅣ 수정 : 2018-10-12 10:46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성수 송파구청장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박성수 송파구청장

서울 송파구는 ‘2018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 지자체 부문 2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송파구는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 한 번 행정에 대한 구민 참여 폭을 넓히는 등 소통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의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시상한다.

수상 기관은 전문가와 네티즌 평가로 선정됐다. 구는 SNS 활동성, 콘텐츠 질, 스토리텔링, 의사소통성 등에서 호평을 받았고, 네티즌 투표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 관계자는 “페이스북 생중계,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댓글 이벤트와 투표 등 현장감 있는 정보 전달과 실시간 소통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송파구는 현재 공식 SNS계정으로 블로그, 트위터 등 5개 채널을 운영하며, 각 플랫폼 운영 방식과 접속자 특성에 맞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31명의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 기자단’, 우리 이웃들의 삶을 녹여낸 ‘따동이’, 취·창업을 이룬 주민들 이야기를 다룬 ‘꿈송이’, 지역의 숨은 맛집을 발굴·소개하는 ‘송파슐랭가이드’ 등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삶의 질 1위 송파를 만들기 위해선 주민과의 격의 없는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쌍방향 소통에 최적화된 SNS를 통해 유익한 구정 정보뿐 아니라 마음까지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은 지난 11일 오후 3시 30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