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폼페이오 “북미정상회담 가급적 빨리 열기로 김정은과 합의”

폼페이오 “북미정상회담 가급적 빨리 열기로 김정은과 합의”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10-07 20:51
업데이트 2018-10-07 2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오후 청와대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나고 방한한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부장관을 면담하고 있다. 2018.10.7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오후 청와대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나고 방한한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부장관을 면담하고 있다. 2018.10.7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제2차 북미정상회담을 가급적 빨리 열기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합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평양을 방문해 김 위원장을 만난 뒤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한 폼페이오 장관은 김 위원장과 면담 결과를 설명하며 이렇게 말했다고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제2차 미북정상회담을 가급적 빠른 시일 내 개최키로 김 위원장과 의견을 모았다”며 “미북 양측은 2차 정상회담의 구체적인 시기와 장소를 결정하기 위한 협의를 계속 진행해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북한이 취하게 될 비핵화 조치들과 미국 정부의 참관 문제 등에 대해 협의가 있었으며 미국이 취할 상응조치에 관해서도 논의가 있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미북 양측이 실무협상단을 구성해 북한의 비핵화 프로세스와 북미정상회담 일정 등을 빠른 시일 내에 협의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2차 미북정상회담이 열려 큰 성공을 거두길 희망한다”며 “그 과정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