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커쇼의 ‘퍼펙트쇼’ LA다저스, 애틀랜타 꺾고 내셔널디비전 2연승

커쇼의 ‘퍼펙트쇼’ LA다저스, 애틀랜타 꺾고 내셔널디비전 2연승

입력 2018-10-06 13:44
업데이트 2018-10-06 13: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입술 깨물고’
‘입술 깨물고’ 미국프로야구 LA다저스의 클레이턴 커쇼가 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2차전에서 애틀란타 브레이브스를 상대로 공을 던지고 있다. 2018.10.6
AP 연합뉴스
완벽한 투구로 8이닝을 실점 없이 막아낸 클레이턴 커쇼 덕분에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가 미국프로야구(MLB)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 2연승을 달렸다.

다저스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2차전에서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를 3-0으로 꺾었다.

5일 1차전에서 류현진의 7이닝 무실점 호투로 기선을 제압하고 2차전에서도 승리한 다저스는 남은 3경기에서 한 번만 이기면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에 진출한다.

3차전은 8일 애틀랜타 홈인 선트러스트 파크에서 열린다.

포스트시즌 1선발 자리를 류현진에게 양보하기는 했지만, 커쇼는 2차전에서 위력적인 투구로 다저스의 에이스임을 입증했다.

커쇼는 8이닝 동안 볼넷 없이 안타 2개만 내주고 삼진 3개를 잡으며 무실점으로 애틀랜타 타선을 꽁꽁 묶었다.
이미지 확대
‘잘 했어’
‘잘 했어’ 미국프로야구 LA다저스의 클레이턴 커쇼(왼쪽)가 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2차전에서 애틀란타 브레이브스를 상대로 3-0 승리한 뒤 마무리투수 켄리 얀선(가운데)과 기쁨의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날 경기에 선발 등판한 커쇼는 8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2018.10.6
AP 연합뉴스
7·8회초 다시 삼자범퇴 행진을 벌인 커쇼는 9회초에도 마운드에 올라 완봉 기대감을 키웠다.

그러나 커쇼는 이내 다시 더그아웃으로 돌아갔고, 마무리투수 켄리 얀선에게 마운드를 물려줬다.

얀선은 9회초를 무실점으로 막으며 3-0 승리를 지켰다.

타선은 1회초 매니 마차도의 좌중간 2점포, 5회초 야스마니 그란달의 우중월 솔로포로 커쇼의 어깨를 가볍게 해줬다.

비록 완봉승으로 이어지지 않았지만, 커쇼는 8이닝 무실점으로 자신의 포스트시즌 최고 투구를 기록했다. 커쇼가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에서 8이닝 이상을 던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투구 수는 85개에 불과했다.

이날 승리로 커쇼는 자신의 포스트시즌 통산 8승(7패)를 거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