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리나 새해 첫 날 페더러와 대결, 호프만컵 혼성 복식에서

세리나 새해 첫 날 페더러와 대결, 호프만컵 혼성 복식에서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04 07:54
업데이트 2018-10-04 09: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리나 윌리엄스(37·미국)가 새해 첫날(이하 현지시간) 로저 페더러(37·스위스)를 코트에서 마주 보며 2019 시즌을 시작한다. 물론 단식에서가 아니다. 혼성 국가 대항전인 호프만컵 혼성 복식에서다.

지난달 US오픈 결승에서 오사카 나오미(일본)에게 말많은 패배를 당한 뒤 대회에 나서지 않고 있는 윌리엄스는 오는 12월 29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호주 퍼스에서 열리는 호프만컵 혼성 복식 B조의 미국 대표로 나서 프란세스 티아포(20)와 짝을 이뤄 디펜딩 챔피언인 페더러-벨린다 벤치치(21) 조와 첫 경기를 벌인다고 영국 BBC가 3일 전했다. 페더러-벤치치 조는 연초에 스위스에 16년 만에 우승을 안겼다.

1981년생 동갑인 페더러와 윌리엄스가 서로 반대편 코트에서 맞대결을 벌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0년 1월에 역시 호주에서 열린 아이티 지진 돕기 자선 경기에 같은 조로 호흡을 맞춘 일은 있다.

윌리엄스는 23차례, 페더러는 20차례 그랜드슬램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남자 선수 메이저 대회 단식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고, 윌리엄스 역시 프로 선수들의 메이저 대회 출전이 허용된 1968년 이후만 따져서는 최다 우승 기록 보유자다. 윌리엄스가 내년 1월 14~27일 열리는 호주오픈을 제패하면 24회 우승을 달성해 마거릿 코트(호주)가 가진 1968년 이전과 이후를 통틀어 메이저 대회 최다 우승 기록과 동률을 이룬다.

이달 차이나 오픈 출전을 포기한 윌리엄스는 “호주 팬들은 늘 따듯하고 잘 응원해줘 호프만컵은 호주오픈에 앞서 시즌을 멋지게 출발하게 하곤 했다”고 좋은 기억을 떠올렸다. 그녀가 호주 대회에 나서는 지난해 1월 임신 8개월의 몸으로 호주오픈을 우승한 뒤 거의 2년 만의 일이 된다. 지난해는 첫 딸 올림피아 출산 뒤 몸이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이유로 같은 대회 출전을 포기했다.

호프만컵 혼성 복식은 여덟 나라가 두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다. 남녀 별로 단식도 열리고 혼성 복식도 치러 각 조 1위 팀이 결승 대결을 펼친다. B조에는 미국과 스위스, 영국, 그리스가 속하고 A조에는 프랑스, 스페인, 독일, 호주가 포함된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