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톡으로 주식 해볼까

카톡으로 주식 해볼까

김주연 기자
김주연 기자
입력 2018-10-01 17:54
업데이트 2018-10-01 18: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카카오페이, 바로투자증권 인수…이달내 대주주 적격성 심사 신청

거리에서 카톡 하는 여성.
거리에서 카톡 하는 여성.
카카오페이가 바로투자증권의 최대 주주가 됐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페이가 이달 안에 금융 당국에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신청할 예정이어서 올해 안에 카카오톡에서 주식을 사고 팔 수 있을지 주목된다.

카카오페이는 이날 신한캐피탈이 보유한 바로투자증권 지분 100% 가운데 60%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보통 60일이 걸리는 금융위원회의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통과하면 인수 절차가 마무리된다.

바로투자증권은 지난해 매출이 573억원으로 개인 고객보다는 기업 금융에 특화된 중소형 증권사다. 금융감독원 금융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기준 임직원은 137명으로 국내 44개 증권사 가운데 28위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을 통해 주식·펀드·부동산 등 상품에 소액으로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들과의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카카오가 지분 약 23%를 가진 두나무는 증권거래 앱 카카오스탁을 운영하고 있지만, 증권사 라이선스가 없어 기존 증권사 계좌를 연동해 거래하는 방식이었고 카카오톡에서는 주식 시세 조회만 가능했다. 이에 따라 기존 핀테크(금융+기술) 애플리케이션(앱)의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경쟁도 더 치열해지게 됐다.

김주연 기자 justina@seoul.co.kr

2018-10-02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