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탈주한 성폭행범, 친구까지 사귀며 자전거 전국일주

탈주한 성폭행범, 친구까지 사귀며 자전거 전국일주

김태균 기자
입력 2018-10-01 13:47
업데이트 2018-10-01 13: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서를 탈출했다가 거의 50일만에 붙잡힌 일본 오사카의 30대 용의자가 그동안 자전거 전국일주 여행자 행세를 하며 경찰 검거망을 피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지 확대
히다 준야 용의자가 지난 8월 오사카 경찰서에서 도망쳤을 당시(왼쪽)과 지난달 29일 도주 48일만에 다시 붙잡혀 왔을 때의 모습(오른쪽).
히다 준야 용의자가 지난 8월 오사카 경찰서에서 도망쳤을 당시(왼쪽)과 지난달 29일 도주 48일만에 다시 붙잡혀 왔을 때의 모습(오른쪽).
지난 8월 12일 강도상해 및 절도, 성폭행 등 혐의로 오사카 돈다바야시 경찰서에 붙잡혀 있다가 탈출했던 히다 준야(30·무직)가 48일 만인 지난달 29일 경찰에 검거됐다. 히다는 야마구치현 슈난시에 있는 한 도로 휴게소에서 과자와 빵 등 식료품 1053엔(약 1만원)어치를 훔쳤다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체포됐다.

그는 8월 12일 오후 8시쯤 돈다바야시 경찰서 2층 접견실에서 변호사를 만난 뒤 실내 칸막이용 아크릴판을 발로 차 부순 뒤 밖으로 달아났다. 경찰은 이후 3000여명을 동원해 검거작전을 펼쳤지만, 실마리조차 찾지 못해 용의자 관리 소홀과 수사력 부재 등으로 국민들의 웃음거리가 돼 왔다.

검거 당시 히다는 에히메현에서 만난 40대 자전거 여행자와 함께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 남자는 3주 전에 히다와 만나 함께 노숙을 하며 여행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해 6월 와카야마현을 출발해 일본 일주를 하던 중 만나게 됐지만, 자기가 멋대로 따라붙어서 함께 다녔고 이름도 몰랐다”고 경찰에서 진술했다.

현행범 체포 현장에서는 48일 전 경찰서를 탈출한 뒤 인근에서 훔친 흰색 스포츠용 자전거도 세워져 있었다. 자전거에는 우산, 낚싯대, 배낭 등 많은 짐이 묶여 있었다. 특히 ‘일본 일주’, ‘만남 여행’, ‘와카야마 출발’ 등이 적힌 간판이 달려 있었고 자전거 뒤에 부착된 일본 지도에는 와카야마현을 시작으로 오사카부, 효고현, 오카야마현, 히로시마현, 고치현, 가가와현 등의 순으로 색깔 표시가 돼 있었다. 경찰은 히다가 와카야마현에서 긴키, 시코쿠 등지를 자전거로 달려온 것처럼 가장하기 위해 꾀를 부린 것으로 보고 있다.

도쿄 김태균 특파원 windse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