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각했지만 비행기 타야겠다” 활주로 내달린 아일랜드 청년

“지각했지만 비행기 타야겠다” 활주로 내달린 아일랜드 청년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9-28 07:48
업데이트 2018-09-28 07: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탑승 수속에 지각한 여객기에 오르겠다고 활주로를 내달린 아일랜드 청년 패트릭 케호가 27일(현지시간) 더블린 형사법원에서 열린 재판을 마친 뒤 나오다 서류로 얼굴을 가리고 있다.  더블린 AP 연합뉴스
탑승 수속에 지각한 여객기에 오르겠다고 활주로를 내달린 아일랜드 청년 패트릭 케호가 27일(현지시간) 더블린 형사법원에서 열린 재판을 마친 뒤 나오다 서류로 얼굴을 가리고 있다.
 더블린 AP 연합뉴스
아일랜드의 23세 청년이 더블린 공항의 여객기 탑승 수속에 지각했다가 계류장에서 활주로로 이동하는 비행기를 쫓아가는 활극을 벌였다.

패트릭 케호는 27일(현지시간) 아침 7시 가량 터미널 청사 문을 파손하고 청사 밖으로 나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향해 떠나는 라이언에어 여객기를 향해 달려가며 기장에게 멈추라고 소리를 질렀던 것으로 알려졌다. 목격자들은 현지 RT 방송에 그가 팔 아래 여행가방을 낀 채 “매우 결단에 차” 달려갔다고 전했다.

케호는 이날 아침 더블린 형사법원에 출두해 보석 신청이 받아들여져 200파운드(약 29만원)를 공탁하고 풀려났다. 그는 11월 8일 정식 재판을 받기 위해 출두하게 된다. 그는 법정을 나오며 취재진을 향해 여행가방을 흔들며 경찰이 자신에게 과도한 완력을 사용했다고 절규했다. 이 과정에 옷이 흘러내려 뒤쪽 신체가 노출되기도 했다.

이런 소동 탓에 해당 여객기는 21분 정도 출발이 지연됐지만 암스테르담에는 정시에 도착한 것으로 보도됐다.

공항 대변인은 성명을 내 “남성 한 분과 여성 한 분이 오늘 아침 암스테르담행 라이언에어 항공편 수속이 마감된 뒤 보딩 게이트에 도착했다. 그들은 스태프들과 입씨름을 벌였고 남성 고객이 점점 과격해졌다. 그는 문을 부수고 비행기를 잡아 타려고 했다. 활주로로 이어지는 포장로까지 다다랐고 손짓으로 비행기를 세우려 했다”고 밝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