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T맵, 애플 카플레이 연동 지연... “재심사 진행 중”

T맵, 애플 카플레이 연동 지연... “재심사 진행 중”

입력 2018-09-25 11:40
업데이트 2018-09-25 1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이 애플의 자동차용 운영체제(OS) 카플레이와의 연동에 차질을 빚고 있다.

25일 SK텔레콤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애플의 가이드에 따라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T맵 GM(골드마스터) 버전을 개발해 iOS 12 정식 버전 출시 이전인 지난 17일 애플에 심사를 요청했으나, 지난 22일 승인 거절 통보를 받았다.

SK텔레콤은 지난 22일 이같은 내용을 고객에게 공지하며 “이미 승인받은 다른 카플레이 내비게이션에도 발생하는 동일한 사항에 대해 승인 거절이 돼 저희도 당혹스러운 상황”이라며 “문제를 해결하고자 애플 심사팀에 이의신청 중”이라고 밝혔다.

애플의 자동차용 OS 카플레이는 차량에 아이폰 등 애플 모바일 기기를 연결해 길 안내, 음악 재생, 정보 검색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국내에 카플레이가 적용된 차량은 약 50만대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앞서 애플은 지난 18일 공식 배포한 최신 iOS 12 버전을 통해 카플레이에 외부 업체의 네비게이션 앱을 쓸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카카오내비가 국내 내비게이션 앱 중 최초로 애플 카플레이와 연동을 시작했다.

SK텔레콤도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할 방침이었으나, 이번 승인 거절로 일정에 차질을 빚게 됐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애플 카플레이와 서드 파티(외부) 내비게이션 서비스 사이의 오디오 제어 문제가 원인”이라면서 “현재 애플 가이드라인에 따라 재심사 절차가 진행 중이라 이르면 내일 중으로 카플레이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