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 10월 황금연휴 ‘국경절’ 선호 여행지에 한국 4위

중국 10월 황금연휴 ‘국경절’ 선호 여행지에 한국 4위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9-22 11:28
업데이트 2018-09-22 11: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태국·홍콩·한국 순…사드 여파서 벗어나는 중

중국의 황금연휴인 국경절 기간(10월 1∼7일)에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로 한국이 4위에 올랐다.

22일 관영 신화통신 자매지인 참고소식망(參考消息網)에 따르면 중국 온라인 대형 여행사 씨트립이 내놓은 ‘2018년 국경절 해외여행 추세 예측’ 보고서에서 이런 전망이 나왔다.

씨트립이 온라인을 통해 3억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조사에서 올해 국경절에 해외여행을 떠나는 중국인은 700만명이며 일본이 1위 선호지로 꼽혔다.

이어 태국, 홍콩, 한국 순이었다.

씨트립은 일본이 올해 지진과 태풍 피해가 컸지만 다양한 여행지와 편리한 비자 수속으로 중국인 여행객의 호감을 사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국경절 해외 여행지 1위였던 태국은 지난 7월 유람선 전복 사고로 중국인들이 사망하면서 안전 우려가 제기돼 올해 2위로 밀렸다.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문제로 지난해 국경절에 외면당했던 한국 여행은 올해 중국내 일부 지역이 한국 단체관광을 허용한데다 개별 자유 여행까지 늘면서 4위까지 회복한 것으로 평가됐다.

관광업계 관계자는 “한국 단체관광 허용이 아직 중국 전역으로 확산되지 않은데다 크루즈를 통한 한국 여행도 제한되는 등 사드 여파가 있긴 하지만 중국인들의 한국 여행이 지난해보다는 확실히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