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태공 가족들 명절 연휴도 없다…‘여행’보다 좋다?

강태공 가족들 명절 연휴도 없다…‘여행’보다 좋다?

이천열 기자
이천열 기자
입력 2018-09-22 11:00
업데이트 2018-09-22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충남 태안군 안흥항에서 낚싯배를 탄 낚시꾼들이 바다로 나가 낚시를 하고 있다. 태안군 제공
충남 태안군 안흥항에서 낚싯배를 탄 낚시꾼들이 바다로 나가 낚시를 하고 있다. 태안군 제공

낚시 인구가 등산 인구를 넘어서 최고의 국민 취미가 됐다는 설이 있었던 가운데 강태공들이 명절 연휴도 잊고 바다를 찾고 있다.

22일 충남 태안군에 따르면 군내 낚시선이 400여척에 이르는데 추석 연휴 기간 낚싯배 이용 예약이 일찌감치 많이 이뤄졌다.

태안 해안에서 낚싯배를 하는 노영식(52)씨는 “평소 주말보다는 약간 덜하지만 예약자가 여전히 많다”면서 “태안과 가까운 지역에서 가족 단위로 오는 것이 특� 굼繭箚� 했다. 명절 때 만난 기족이 시원한 바닷바람을 씌며 즐거움을 함께 나누기 좋은 놀이여서다.

요즘은 주꾸미가 제철이다. 갯지렁이 등 생물이 아닌 가짜 미끼를 써서 잡는 어종이다보니 초보가 즐기기에 이만한 게 없다. 노씨는 “몇시간에 1인당 100 마리를 훨씬 넘게 잡을 정도로 낚시를 던지면 곧바로 무는데 얼마나 재미가 있겠느냐. 초보들한테는 최고의 낚시 종목”이라고 말했다. 1인당 6만~7만원을 주면 배를 타고 10㎞ 안팎의 바다로 나가 주꾸미 낚시를 한다. 낚시꾼의 천국인 태안 안흥항과 신진도항은 물론 서해안 일대 항포구에서 배가 떠난다. 주꾸미 낚시 피크는 다음달까지다. 우럭·광어 낚시도 할 수 있다.

또다른 낚시의 명소인 오천항과 대천항 등 충남 보령시 관내 항포구도 마찬가지다. 보령 낚싯배 430여척 가운데 명절 연휴 기간 대부분이 주꾸미 낚시 신청자로 채워지고 있다. 연휴 기간 하루 5000명이 넘는 낚시꾼이 보령시 항포구를 찾는 것이다. 역시 가족 단위가 주류다. 이곳도 1인당 7만원 정도 주면 오전 9시쯤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 오후 3시 전후까지 주꾸미 낚시를 즐길 수 있다.

보령의 한 낚싯배 선주는 “내가 10년 전 낚싯배를 만들 때 100척도 안됐는데 지금은 400척이 훌쩍 넘는다”고 낚시 호황을 전했다.

태안·보령 이천열 기자 sk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