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종규 KB금융 회장 “2위와 20~30% 격차 유지해야”

윤종규 KB금융 회장 “2위와 20~30% 격차 유지해야”

최선을 기자
입력 2018-09-21 11:36
업데이트 2018-09-21 11: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지속가능한 리딩금융그룹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21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창립 10주년 기념식에서 “1등 금융그룹의 프리미엄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먼저 선택받는 확고한 리딩금융그룹이 돼야 한다”면서 “2위와 재무적으로 20~30% 격차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오는 29일 창립 10주년을 맞는 KB금융은 신한금융지주와 ‘리딩뱅크’ 경쟁을 벌이고 있다.

계열사 본연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도 주문했다. 윤 회장은 “은행은 압도적인 1위가 되고 증권, 손해보험, 카드 등 비은행 계열사들은 1위에 근접하는 확실한 2위가 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금산분리 정책의 변화와 공정거래법 개정, 저출산과 고령화, 경기불황, 가계부채 문제 등 국내 경제의 불안요소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미국과 중국 간 무역분쟁과 신흥국 금융위기에 따른 글로벌 시장의 변동성도 더욱 확대되고 있다”고 짚었다. 이어 “인터넷 전문은행, 핀테크 업체의 공세도 계속 커져 갈 것”이라면서 “앞으로 맞이하게 될 대내외 금융환경 변화와 경쟁은 KB금융이 겪은 10년보다 훨씬 더 빠르고 치열하게 전개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