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발 벗고 도운 시민들’…전도된 승용차서 운전자 구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지난달 9일 오후 4시 50분쯤 영동군 영동읍 오탄리의 한 도로에서 승용차 전도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가 나자 주변을 지나던 시민들이 경찰을 도와 운전자를 구조하고 있다. (충북지방경찰청 제공)

도로에 전도된 승용차 안에 갇힌 운전자를 구하는 시민들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충북지방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9일 오후 4시 50분쯤 영동군 영동읍 오탄리의 한 도로에서 승용차 전도 사고가 발생했다.

신고를 받은 영동경찰서 중앙지구대 소속 심재동 경위와 김정련 경사는 즉시 현장으로 출동했다.

사고 지점에는 승용차 운전석이 도로 위에서 반쯤 뒤집힌 상태로 아슬아슬하게 멈춰 있었다. 눈길을 끄는 점은 사고 차를 목격한 몇몇 시민들이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승용차가 뒤집히지 않도록 온몸으로 차를 밀어 균형을 잡고 있던 것.

경찰은 먼저 사고 차가 넘어가지 않도록 순찰차를 바짝 붙였고, 시민들은 트럭을 이용해 운전자 구조에 힘을 보탰다.

경찰에 따르면 이 사고는 운전자가 졸음운전을 하다가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전도됐다.

경찰은 “시민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운전자를 구할 수 있었다”며 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