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천구, 내달 17일 ‘아동·청소년 참여 정책토론회’ 개최

양천구, 내달 17일 ‘아동·청소년 참여 정책토론회’ 개최

김승훈 기자
입력 2018-09-21 10:51
업데이트 2018-09-21 1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양천구는 내달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40분까지 양천구청 3층 양천홀에서 ‘아동·청소년 참여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양천구는 “이번 토론회는 아동 시점에서 바라본 아동 권리와 아동이 스스로 제안하는 정책을 함께 논의하고,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라며 “전체 참여자 100여명 중 80%이상을 아동·청소년으로 구성, 구가 추진하고 있는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기본 원칙 중 하나인 아동 참여권을 보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참가자들은 ‘아동 시점에서 바라본 아동권리, 내가 바라는 아동정책’을 주제로,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 등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아동친화도 6개 의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눈다. ‘아동친화도시 양천’의 현재를 진단하고, 아동친화도시 미래 선언문도 만든다. 토론회에서 제안된 의견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전략 사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양천구 거주 및 관내 소재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 등 아동 80명과 관내 거주 주민 및 아동 관련 시설종사자 등 성인 20명을 모집한다. 아동들은 자원봉사 2시간을 인정해준다. 참가 희망자는 내달 5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팩스(2646-5177)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10월 8일 휴대전화 문자로 개별 통보한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