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UV는 디젤’ 공식 깬 QM6, 국내 중형 가솔린 SUV 최초 누적 판매량 2만대 돌파

‘SUV는 디젤’ 공식 깬 QM6, 국내 중형 가솔린 SUV 최초 누적 판매량 2만대 돌파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8-09-21 09:56
업데이트 2018-09-21 09: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르노삼성 QM6 GDe
르노삼성 QM6 GDe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르노삼성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의 가솔린 모델이 누적 판매량 2만대를 돌파했다. 국내 중형 가솔린 SUV로는 처음이다.

21일 르노삼성자동차에 따르면 QM6의 가솔린 모델 ‘QM6 GDe’가 지난 8월까지 출시 1년간 1만 9410대 판매된 데 이어 이달 19일 기준으로 1000여대가 출고돼 누적 판매량 2만대를 넘어섰다. 그동안 SUV는 차체가 크다는 특성 때문에 연비 효율과 초반 가속력이 좋은 디젤 모델이 주를 이뤘다. 그러나 QM6 GDe는 가솔린 SUV는 성공하기 어렵다는 인식을 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시 후 월 평균 판매 대수는 1500여대로, 중형 가솔린 SUV 시장에서 타 모델들과 3배에서 6배에 이르는 격차로 판매량 1위를 지키고 있다.

QM6 GDe는 세단 수준의 뛰어난 정숙성과 높은 경제성이 꼽힌다. 르노삼성자동차는 QM6 GDe 전 트림의 앞 유리에 열차단 기능이 추가된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를 기본 적용하고, 소음 유입 가능성이 있는 차체 곳곳에 다양한 흡·차음재를 디젤 모델 수준으로 적용했다. 또한 QM6 GDe의 복합 공인 연비는 11.7km/l(17&18인치 타이어 장착 기준)로 동급 중형 가솔린 SUV는 물론, 준중형 및 일부 소형 가솔린 SUV보다도 뛰어난 연료 효율을 자랑한다. 여기에 2480만원부터 시작하는 ‘착한 가격’도 주효해, 실제 QM6 GDe의 판매량 중 ‘RE’ 이상의 고급 트림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그동안 고전을 면치 못하던 국내 가솔린 SUV 시장에 등장한 QM6 GDe는 편안하면서도 합리적인 도심형 SUV를 찾는 고객들의 니즈를 성공적으로 선점한 모델”이라며 “르노삼성자동차는 고객을 위한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계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