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목포대 헬스케어도자명품화사업단, 중소기업간 최초 특허기술 무상이전 협약

목포대 헬스케어도자명품화사업단, 중소기업간 최초 특허기술 무상이전 협약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8-09-21 09:27
업데이트 2018-09-21 09: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소기업간 지역 최초 특허기술 무상이전.

목포대 헬스케어도자명품화사업단이 발열도자기 특허기술을 고품질 청자 생산업체에 무상 이전하는 ‘중소기업 간 특허기술 무상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중소기업간 최초 특허기술 무상이전이어서 의미를 더한다.

헬스케어도자명품화사업단은 지난 20일 전남도청 경제에너지국 소회의실에서 헬스케어도자 선도기업인 ㈜에릭스의 발열도자기 특허기술을 고품질 청자 생산업체인 강진 보광요에 무상 이전하는 협약식을 맺었다.

㈜에릭스는 10년간 100억원 이상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해 2013년 세계 최초로 원적외선 발열도자기 특허기술을 개발했다. 한국, 미국, 유럽, 일본, 중국에서 특허를 출원·등록해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특허기술을 지역 중소기업간 상생 발전을 위해 지역 최초로 아무런 보상 없이 이전함으로써 지역 상생발전의 귀감이 되고 있다.

㈜에릭스는 헬스케어 도자에서만 매년 8~10억원 이상의 매출실적을 올리며 국내 5대 도자기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오훈 대표는 “우리 지역의 헬스케어 도자 확산과 지역 발전을 위해 특허기술을 여러 업체와 공유해 활용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수혜기업의 기술 사업화 촉진을 위해 원료와 생산시설을 함께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신남 도 국장 “이번 중소기업 간 특허기술 무상이전은 지역내 동종 기업간 기술 이전의 최초사례에 해당한다”면서 “일자리 창출과 기업간 연계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다”고 감사를 전했다.

‘헬스케어 생활도자 명품화 사업’은 목포대학교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2017년부터 풀뿌리기업육성사업에 선정돼 내년까지 3년 동안 지원받는 사업이다.

무안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