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식중독 케이크’ 원인은 ‘해썹’ 인증받은 계란유통업체

‘식중독 케이크’ 원인은 ‘해썹’ 인증받은 계란유통업체

입력 2018-09-21 09:23
업데이트 2018-09-21 09: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식중독 의심’ 추정 급식 케이크
‘식중독 의심’ 추정 급식 케이크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6일 공개한 ‘식중독 의심’ 추정 급식 케이크 ‘우리밀 초코블라썸케익’. 2018.9.6
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최근 전국 일선 학교에 식중독 대란을 일으킨 문제의 케이크는 재료 중 계란이 문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식품의약처관계자가 “식중독 케이크 사건을 조사한 결과 (케이크 재료인) 난백액을 만드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힌 것으로 경향신문이 21일 보도했다.

난백액이란 계란을 가공해 흰자만 분리한 것으로 케이크 재료로 쓰인다.

식약처는 난백액을 납품한 업체에 위생적으로 문제가 있던 것으로 보고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품제조업체 ‘더블유원에프엔비’가 만든 ‘우리밀 초코블라썸케익’을 공급받은 전국 학교와 유치원에서는 식중독 의심환자가 지난 10일 기준으로 2207명에 달했다.

식약처 조사 결과 케이크와 케이크에 사용된 난백액에 식중독 원인균인 살모넬라균이 검출됐으며, 보건당국은 살모넬라균이 난백액에 어떻게 유입됐는지 조사해왔다.

경향신문은 문제의 난백액 납품업체가 국내의 대형 계란유통업체로, ‘안전관리통합인증’(HACCP·해썹) 인증을 받은 곳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과거에도 여러번 위생 사고가 발생하면서 신뢰도 논란이 일었던 해썹 제도가 또다시 도마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식중독을 일으킨 케이크를 만든 더블유원에프엔비 역시 해썹 인증 업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