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수 알리, 백두산 천지서 ‘진도 아리랑’ 즉석 공연(영상)

가수 알리, 백두산 천지서 ‘진도 아리랑’ 즉석 공연(영상)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9-20 21:21
업데이트 2018-09-20 2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일 남북 정상이 백두산 천지 방문에 함께 나선 가운데 가수 알리(오른쪽)가 즉석에서 ‘진도 아리랑’을 부르고 있다. 2018.9.20  청와대 제공
20일 남북 정상이 백두산 천지 방문에 함께 나선 가운데 가수 알리(오른쪽)가 즉석에서 ‘진도 아리랑’을 부르고 있다. 2018.9.20
청와대 제공
“아리아리랑 쓰리쓰리랑 아라리가 났네~ 아리랑 음음음 아라리가 났네~”

백두산 천지에서 구성진 ‘진도 아리랑’ 가락이 울려 퍼졌다.

20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백두산 방문길에 함께 나선 가수 알리가 천지를 둘러보다가 즉석 공연을 펼친 것이다.

이날 공개된 남북 정상의 천지 방문 영상을 보면 이번 회담의 특별수행원으로 함께한 알리의 진도 아리랑 노래가 시작되자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물론 동행한 모든 이들이 알리 주변으로 모여들어 흥겨운 가락에 빠져들었다.
곧 많은 이들이 박수로 박자를 맞췄고 성악가 출신인 김정숙 여사와 리설주 여사는 함께 따라부르기도 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차범근 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도 환한 미소와 함께 알리의 노래를 감상했다.

노래가 끝난 뒤 박수가 쏟아졌고, 문 대통령은 알리에게 다가가 어깨를 두드려주고 악수로 감사를 표시했다. 김 위원장도 박수를 치며 감사하다는 뜻의 목례를 건넸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