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몽드드, 아시아 물티슈업계 최초로 미국 아마존 진출 성공

몽드드, 아시아 물티슈업계 최초로 미국 아마존 진출 성공

입력 2018-09-20 17:47
업데이트 2018-09-21 09: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내 물티슈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몽드드(Mondoudou)가 아시아 최초 미국 대형 마켓에 입점 소식을 밝혔다.


몽드드는 영국 헤롯(Harrods)백화점과 미국 아마존, 홀푸드마켓 등 대형 마켓에 진출을 성공했다. 성공적인 미국 진출을 위해 미국 몽드드 현지법인 몽드드USA를 설립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친환경 물티슈로 미국시장을 사로잡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번에 미국과 영국에서 출시되는 몽드드의 친환경 물티슈는 미세 플라스틱 걱정이 없는 코알라의 주식으로 잘 알려진 유칼립투스 원단을 베이스로 하고 있다.

또한 오스트리아 렌징사에서 생산한 100% 텐셀 친환경 원단, 옥수수 분말 가루로 만들어진 친환경 캡, 코코넛 껍질과 사탕수수를 혼합하여 만든 친환경 바이오 필름을 적용한 내부 필름으로 만들어진다. 이는 3년 안에 분해되는 친환경 제품으로 이 모든 제조 기술에 대한 특허 출연은 물론 미국 FDA 인증까지 진행하고 있다.

현재 플라스틱 제품 퇴출 운동은 환경보호를 위해 거스를 수 없는 전 지구적인 과제다. 몽드드는 이러한 문제점을 직시하고 친환경 제품 연구와 생산을 위해 기존 제품 생산 라인까지 중단했다. 이러한 노력들이 철저한 관리 시스템으로 유명한 영국 헤롯 백화점 입점과 동시에 미국의 아마존 및 홀푸드마켓에 입점으로 인정을 받은 것이다.

친환경을 모토로 발빠른 전략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유럽 최고의 백화점에 입점과 동시에 미국 시장을 접수에 나선 몽드드의 관계자는 “9월 17일 생산된 30만팩 분량의 모든 제품들은 해외로 수출계약까지 완료된 상태”라며 “플라스틱 제품이 퇴출위기에 놓인 시장에서 소비자의 기대치를 충족시켰다는 점에서 대단히 의미있는 일”이라고 전했다.

이어 “소중한 우리 아이에게만은 친환경적인 제품을 선물하고 싶어 하는 모든 어머니의 마음을 충족시키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몽드드 친환경 물티슈의 국내 출시는 사전예약으로 우선 진행될 예정이며, 몽드드 자사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