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명절증후군에 ‘훈제오리 발사믹 샐러드’ 어때요?

명절증후군에 ‘훈제오리 발사믹 샐러드’ 어때요?

입력 2018-09-20 17:44
업데이트 2018-09-27 14: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풍부한 필수 아미노산이 신진대사와 기력회복 도와
 

민족대명절인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지만 반갑지만은 않은 이들도 있다. 평소보다 과하게 늘어나는 육체적∙정신적 스트레스로 명절증후군에 시달리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명절후유증은 빠른 기력회복이 관건이다.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명절증후군을 겪는 사람들이 저렴한 보양식으로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소류신, 류신, 라이신, 메티오닌, 페닐알라닌, 트레오닌, 트립토판, 발린 등 8종의 필수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균형이 깨진 생체리듬을 정상으로 되돌리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오리고기의 불포화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류 흐름을 개선해 준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프롤린과 손상된 피부를 재생해 주는 리놀렌산을 함유하고 있어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빠질 수 없다.


오리고기를 즐기는 대표적인 메뉴로는 오리주물럭, 오리탕, 훈제오리 등이 있다. 특히 훈제오리는 채소 샐러드, 발사믹 드레싱을 곁들여 내면 잘 차려낸 다이닝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훈제오리 발사믹 샐러드는 오리고기를 기름기 없이 익히는 것이 관건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마요네즈 소스보다는 식초를 넣어 소스를 만드는 것이 좋다.


훈제오리 300g을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서 노릇하게 앞뒤로 굽고 고기 요리와 잘 어울리는 치커리와 겨자 잎 50g을 씻어 손으로 뜯는다. 베이비채소(100g)도 씻어 물기를 털어 준비한다.


발사믹소스는 올리브오일 3큰술, 토마토케첩 1큰술, 발사믹식초, 간장∙마늘 1작은술, 소금∙레드후춧가루 약간을 넣어 만든다. 넓은 접시에 오리고기를 얹고 다듬은 샐러드를 올린 뒤 발사믹소스를 듬뿍 끼얹으면 훈제오리 발사믹 샐러드가 완성된다.


이외의 다양한 오리고기 레시피는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좋은날 우리오리’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