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김용연 서울시의원 “강서구민 건강권 증진 위해 서남병원 강서노선 셔틀버스 운행되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김용연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4)은 9월 17일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에서 진행된 병원장 및 관계자 간담회에 참석하여 주요 현황 보고를 청취하고, 강서구 지역 주민의 건강권 증진 및 공공의료서비스 접근성 확대를 위한 강서노선 셔틀버스 운행 계획에 대해 적극적 지원 의지를 밝혔다.

김용연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강서구 지역 주민의 건강권 및 공공의료서비스 접근성 확보를 위해서는 서남병원 강서노선 셔틀버스 운행이 반드시 필요함을 확인하고, 이를 위한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주장하였다.

주요 현황 보고에서 강서구는 서남병원의 진료권 지역에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병원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져 2018년 8월 기준으로 강서구 거주 외래진료 환자수가 전체 환자 수의 7.6%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서남병원 송관영 원장은 “서남병원은 지리적 특성 상 양천구 남서쪽에 위치하여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떨어지고, 타 시립병원과 달리 인접한 지하철역이 없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나 어르신들의 내원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보다 많은 강서구 지역 주민들이 병원을 방문하여 공공의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서는 셔틀버스 운행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였다.


김 의원은 “강서구는 서울시 타 자치구에 비해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와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는 등 의료취약계층의 밀집 거주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서남지역의 시립병원이 제 역할을 다하고 있지 못하다. 시립병원은 그 특성에 맞게 의료취약계층 및 시민들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이러한 측면에서 강서노선 셔틀버스는 반드시 운행되어야 한다”고 그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였다.

이와 더불어 김용연 의원은 강서구 복지관 관장들과의 간담회 진행 등 지역 주민에 대한 의견수렴과 홍보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향후 예산 심의 과정에서 활발히 논의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노력을 약속하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