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촌 상권 부흥 타고 ‘신촌 더이음 63’ 오피스텔 관심집중

신촌 상권 부흥 타고 ‘신촌 더이음 63’ 오피스텔 관심집중

입력 2018-09-17 17:01
업데이트 2018-09-17 17: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근 분양에 나선 위치에 ‘신촌 더이음 63’ 오피스텔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분양에 나선 위치에 ‘신촌 더이음 63’ 오피스텔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2호선 신촌역 일대에 부동산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과거 이 지역은 서울 서북권을 대표하는 대학가로, 90년대까지 매우 활성화된 상권이었다. 하지만 이후 홍대, 연남동과 같은 주변 상권들이 뜨면서 상대적으로 상권이 위축됐고, 신촌 상권만의 개성이 상실되면서 급격한 상권 쇠퇴 현상을 겪었다. 하지만 최근 신촌동은 다양한 개발 사업이 추진되며 상권이 부흥하고 있다.

서울시가 2014년부터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하면서 신촌은 청년 문화의 중심지로 빠르게 거듭나는 중이다. 신촌동 일대 43만6천여㎡에 약 233억원 규모의 자금이 투자돼 청년문화 재생, 신촌 경제 재생, 신촌 하우스 재생, 공동체 재생, 공공기반시설 재생 등의 사업이 추진 중이다. 올해 마무리 예정인 이 사업을 통해 신촌 일대 상권이 다시 살아나고 있어 활발한 인구 유입이 기대된다.

신촌역 일대는 지역 개발이 활발한 반면, 지어진 지 오래된 상태의 소규모 원룸이나 다세대 주택이 밀집해 이에 대한 불만도 다소 나온다. 신규 오피스텔과 같은 쾌적한 주거 환경 확충의 필요성이 부각된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2호선 신촌역 일대는 교통이 편리하고 생활 인프라가 우수해 소형 주거를 찾는 학생과 사회 초년생들의 수요가 상당히 풍부하다”라며 “기존의 낡은 원룸이나 다세대도 물량이 없어서 들어가지 못하는 실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학생 수요와 주변 직장인 수요를 더하면 약 15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돼 대규모 신축 브랜드 오피스텔 건립 시, 수요가 상당히 집중될 것이다”라며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최근 분양에 나선 위치에 ‘신촌 더이음 63’ 오피스텔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우수한 설계를 비롯해 2호선 신촌역 초 역세권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을 자랑한다. 또한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 실현이 기대되는 오피스텔이다.

이 오피스텔은 갑을건설이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더이음’ 시리즈의 1호 오피스텔로 ‘차별화된 고품격 주거공간의 완성’이라는 차별화된 가치를 담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지하 5층 ~ 지상 15층 연면적 12,530.73㎡ 규모로, 소형 주거용 원룸형 오피스텔 222실과 근린생활시설 34실을 선보일 예정이다. 룸은 A타입(계약면적 43.79㎡), B타입(계약면적 52.68㎡), C타입(계약면적 50.03㎡)으로 제공돼 생활 특성과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기능성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내부 설계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오피스텔 주변의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바로 옆에 위치한 현대백화점에서 수준 높은 쇼핑을 즐길 수 있고, 그랜드마트, 신촌 하나로 클럽, CGV, 메가박스, 은행 및 관공서 등도 밀집해 쇼핑 및 문화생활 영위에 탁월하다. 신촌 세브란스 병원도 인접해 의료 서비스를 받기도 편리하다. 경의선 숲길 공원과 와우 공원 등 녹지공간도 품고 있어 여가를 즐기기도 좋다. 연세로 차 없는 거리, 홍대 거리, 이대 거리도 도보 이용이 가능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서대문구 신촌동과 마포구 서교동의 경계에 입지해 메세나폴리스 및 아기자기한 골목 상권을 누리기에도 좋은 오피스텔이다.

대중교통과 차량을 이용하기 좋은 교통 환경도 경쟁력을 더한다. 도보 2분 안에 지하철 2호선 신촌역을 이용할 수 있다. 경의 중앙선 신촌역과 공항철도 서강대역, 2호선 홍대입구역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신촌 로터리 대로변에 위치해 다양한 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돋보인다.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 학생 수요자들의 호응이 좋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연희교차로를 통해 손쉽게 내부순환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차량을 이용해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바로 앞 신촌 로터리를 통해 상암, 종로, 여의도, 용산 등 서울 중심업무지구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직장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이유다.

관계자는 “기존에 신촌에 없던 신규 오피스텔로 희소가치와 소유가치가 높다”며 “초역세권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두루 갖춰 높은 인기가 전망된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