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듀오 노라조는 지난 14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의 한 카페에서 서울신문과 만나 3년 만의 활동 소감과 향후 계획 등을 전했다.

듣고 있으면 사이다가 마시고 싶어지는 신곡 ‘사이다’와 관련해 이들은 지난달 쇼케이스에서 “항상 CF를 노리고 노래를 만든다”는 우스갯소리를 하기도 했다. 이렇게 열심히 홍보를 해주는데 아직 섭외가 안 들어온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자 조빈(44)은 “박형식, 블랙핑크 같이 상큼하고 청량한 친구들이 모델을 하고 있는데 저희를 너무 섭외하고 싶어도 계약기간이 남아 있고 하니 그렇게 못하고 있지 않겠냐”며 농을 던졌다.

아직 본격적인 준비 단계는 아니지만 중국 등 해외 진출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한다. 중국에서 10년간 가수로 활동했던 원흠(38)의 중국어 실력은 큰 힘이 될 수 있다. 오랜 기간의 중국 활동을 접고 한국으로 돌아오는 결정은 힘들지 않았을까. “힘든 결정이었던 건 사실이죠. 그런데 제 입으로 말하긴 그렇지만 노라조를 레전드라고 생각했거든요. 제가 갈망하던 한국 활동도 하면서 노라조로 활동하면 좋겠다. 또 노라조로 중국에 다시 가도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앞으로도 중국, 일본 등에서도 활동하며 글로벌한 노라조가 되면 좋겠습니다”(원흠)

조빈은 전 멤버 이혁의 탈퇴와 관련한 진심도 털어놨다. “록페스티벌 등에서 노라조 사운드를 메탈로 바꿔서 불렀을 때 혁이가 정말 좋아하겠구나 하고 느꼈었죠. ‘처음에 지금은 웃긴 음악을 하지만 어느 순간이 되면 안정된 인지도 위에서 네가 하고 싶은 음악을 하게 해줄게’라고 약속했었어요. ‘시간이 지났잖아. 그때 얘기였지’하는 속물이 되고 싶지 않았어요. 10년 적금 부으셨으니 드릴게요 이런 느낌으로 쿨하게 보내줬고 지금도 편하게 연락하고 서로에 대한 코멘트를 해줄 수 있는 사이가 된 거죠.”
조빈은 형으로서 새 멤버 원흠을 챙기는 데도 소홀하지 않다. 그가 감독을 맡고 있는 연예인 야구단 ‘폴라베어스’에도 원흠을 끌어들여 팀워크를 다지고 여러 연예인들과의 친분을 쌓는 것도 도와준다.

지금은 음악방송과 라디오 출연 등으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지만 기회가 된다면 출연해보고 싶은 예능 프로그램이 있는지 물었다. 조빈은 “제가 혼자 살고 있기도 하고 주변에서 지인들이 조빈이 ‘나 혼자 산다’ 나가면 좋겠다는 얘기를 많이 한다”며 “쿰쿰한 느낌을 제대로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원흠은 “라디오 DJ를 해보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

노라조는 추석 전 음악방송 스케줄을 소화하는 것을 끝으로 ‘사이다’ 공식 활동을 마친 뒤 올해 안에 한번 더 컴백하기 위한 신곡 준비에 돌입한다. 이들은 “‘사이다’라는 노래 진짜 웃겨, 재미있어 라는 인식을 남기는 활동이 됐으면 좋겠다”고 이번 활동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공백기가 길었던 만큼 앞으로는 팬들을 자주 찾아뵙고 더 즐겁고 신나는 음악을 들려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