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부선·강용석 “이재명 법의 심판 받게할 것”

김부선·강용석 “이재명 법의 심판 받게할 것”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8-09-14 15:37
업데이트 2018-09-15 00: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참고인 신분 조사는 분당경찰서에선 못해…서울서 할것”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사건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이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14일 오후2시 경기 성남시 분당경찰서에 피고발인 신분으로 출석 하고 있다. 김명국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사건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이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14일 오후2시 경기 성남시 분당경찰서에 피고발인 신분으로 출석 하고 있다. 김명국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당사자인 김부선 씨가 14일 오후 2시 경기 성남 분당경찰서에 법률대리인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피고발인 신분으로 출석 “이재명에게 법의 심판을 받게 할 것” 이라고 밝혔다.

김 씨는 “그동안 변호인 선임 문제나 조사 일정 문제로 경찰 관계자와 언론인 여러분께 혼선을 드린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 드린다”라며 “앞으로는 오늘 함께 한 강용석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사건 조사에 임할 것이며 향후 진행될 모든 법률적 문제에 대해 의문점이 있으면 강 변호사에게 질의해달라”라며 메모해 온 글을 읽었다.

강 변호사는 “저희는 피고발 사건 조사에는 성실히 응할 생각이지만 바른미래당에서 이재명 지사를 고발한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서는 분당경찰서의 조사에 협조하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분당경찰서는 이 지사가 8년간 성남시장으로 재임하면서 관할했던 경찰서이고, 성남지역의 경찰서와 조폭운영회사, 이재명과의 커넥션 등이 일부 언론에 의해 밝혀지기도 했던 곳”이라며 “분당경찰서가 사건을 공정하게 수사하기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분당서에 몰린 60여 명의 취재진 앞에서 다음 주쯤 이 지사에 대한 고소장을 서울 소재 검찰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힌 뒤 조사를 받으러 들어갔다.

김 씨와 강 변호사는 이날 경찰 조사를 마치고 나와 “진실에 다가가기 위해 애쓴다면 바로 결론이 나올 것” 이라고 말했다.

김 씨는 이날 피고발인·참고인 신분으로 각각 조사받기로 예정돼 있었으나, 피고발인 신분 조사에만 응해 예상보다 이른 3시간 반 만에 조사를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오후 5시 30분쯤 조사를 마치고 나온 김 씨는 조사를 잘 받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변호사님 덕분에 수월하게 빨리 받았다” 라고 답했다.

강 변호사는 “피고발 사건에 대해서 자세히 진술했다. 이 지사를 고소할 내용에 대해서는 고소할 때 가서 다시 이야기하겠다” 라고 말했다.

그는 참고인 신분 조사에 대해서는 진술을 거부했다고 전했다.

경찰서를 떠나기 전 김 씨는 “정치인은 말 한마디 한마디가 책임을 동반한다. 지난번에 이 지사의 진술이 계속 바뀐다는 내용을 언론에 인터뷰한 것을 경찰에 중요한 증거자료로 냈다”라며 “수사관들이 진실에 다가가기 위해서 애쓴다면은 바로 결론이 나올 것 같다” 라고 말했다.

한편, 경찰 관계자는 “이 지사의 ‘여배우 스캔들’과 관련해 지금까지 제기된 다수의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할 예정으로, 조사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라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