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들이 나갈 때 겉옷 챙기세요”…주말 내내 흐리고 낮은 기온

“나들이 나갈 때 겉옷 챙기세요”…주말 내내 흐리고 낮은 기온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18-09-14 15:30
업데이트 2018-09-14 15: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름이 바로 엇그제 같은데 가을이 성큼 우리 곁으로 파고들었다. 유례 없는 폭염을 이겨낸 튼실한 고추가 큰 일교차와 뽀송뽀송하고 강렬한 가을볕 아래서 맛깔스럽게 말려지고 있다. 김포시 하성면의 한 농가에서 주민들이 수확한 고추를 말리느라 여념이 없다. 2018.9.12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여름이 바로 엇그제 같은데 가을이 성큼 우리 곁으로 파고들었다. 유례 없는 폭염을 이겨낸 튼실한 고추가 큰 일교차와 뽀송뽀송하고 강렬한 가을볕 아래서 맛깔스럽게 말려지고 있다. 김포시 하성면의 한 농가에서 주민들이 수확한 고추를 말리느라 여념이 없다.
2018.9.12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이번 주말에 나들이 나갈 때는 겉옷을 챙기는 것이 좋겠다. 토요일 오전까지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는 한편 일요일에는 흐리고 서늘한 가을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기 때문이다.

기상청은 “15일에는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으며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중부지방은 새벽에, 남부지방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고 14일 예보했다.

토요일인 15일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16~22도, 낮 최고기온은 23~28도 분포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강릉 24도, 춘천, 부산 26도, 대구 27도, 서울, 대전, 광주 28도, 제주 29도 등이 되겠다.

또 일요일인 16일에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으며 중부지방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비가 오다가 그치고 남부지방은 낮 한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16일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18~22도, 낮 최고기온은 24~29도 분포가 될 것으로 전망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이번 주말에는 전국이 흐리고 대부분의 지역에서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이 평년보다 다소 낮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주말에는 비로 인한 워싱효과와 동풍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보통’ 단계를 보이며 맑은 공기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유용하 기자 edmond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