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요일 마라톤·차없는날 행사로 서울 도심 교통통제

일요일 마라톤·차없는날 행사로 서울 도심 교통통제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9-13 12:25
업데이트 2018-09-13 12: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종대로·여의도·월드컵로 등 통제…대중교통 이용 당부

일요일인 오는 16일 서울 도심에서 차 없는 거리와 마라톤 대회 등 각종 행사가 열려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이날 오전 7시∼오후 8시 서울시가 주최하는 ‘서울 차 없는 날’ 행사로 세종대로(광화문 삼거리↔대한문) 등 일부 구간 교통이 통제된다고 13일 밝혔다.

또한, 같은 날 오전 8∼10시에는 ‘2018 MBC+ 마이런 서울 마라톤’ 행사로 여의공원로·여의서로·노들길·양화대교·양화로·월드컵로·월드컵경기장 주변 일부 구간도 통제된다.

이들 행사로 교통 혼잡과 시민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경찰 측은 교통경찰과 모범 운전자 등 330여 명을 배치해 교통을 관리할 예정이다.

통제구간 주변에 안내 선간판과 플래카드 550여 개를 설치하고, 교통방송과 가로변 문자 전광판을 이용해 실시간 교통 상황도 전파한다.

서울시 측에서는 통제구간 내 버스노선을 임시로 조정할 계획이다. 노선 문의는 서울시 다산콜센터(☎120)로 하면 된다.

경찰은 가급적 대중교통을 타거나 우회 도로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행사 당일 자세한 교통 정보는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02-700-5000)나 카카오톡(ID: 서울경찰교통정보)으로 문의하거나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