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천대학교 외국인 학생 대상 오리엔테이션

가천대학교 외국인 학생 대상 오리엔테이션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8-09-13 20:45
업데이트 2018-09-13 2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0여명 참석...유학 생활 정보 등 공유

이미지 확대
가천대학교가 외국인유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외국인 유학생 오리엔테이션에서 범죄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가 외국인유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외국인 유학생 오리엔테이션에서 범죄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는 외국인 학생들의 적응과 안전한 유학생활을 돕기 위해 13일 대학 비전타워 영상문화관에서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2018학년도 2학기 가천대 신·편입 유학생 173명과 외국인유학홍보대사 및 관계자 등 200 여명이 참석했다.

가천대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 △가천대학교 교육이념 등 ‘가천대 바로알기’ △교양한국어 등 대학 강의 안내 △출입국 관련 안내 △성남 수정경찰서 외사과의 도움을 받아 범죄·성폭력 예방 교육 등을 실시했다. 유학생 선배들도 강사로 나서 성공적 유학생활 정보 등을 공유했다.

가천대는 외국인 유학생들 적응을 돕기 위해 한국인 재학생 멘토와 외국인 유학생 멘티를 이어주는 ‘외국인 유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 홍보대사를 선발, SNS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외국인 유학생들의 고충을 들어주고 있다.

이와함께 가천인터내셔널센터를 운영해 영어권과 중국어권 상담교수가 상주며 학업과 진로, 출입국, 기숙사, 건강 등 학생들의 어려움을 원스톱으로 해결해주고 있다.

최경진 국제교류처장은 “가천대는 유학생이 공부하기 좋은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외국인 학생들이 걱정이 없이 공부할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