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살인적인 일정’ 손흥민, 영국으로 조용히 출국

‘살인적인 일정’ 손흥민, 영국으로 조용히 출국

입력 2018-09-12 16:25
업데이트 2018-09-12 16: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대표팀 임무 마치고 출국하는 손흥민
대표팀 임무 마치고 출국하는 손흥민 손흥민이 12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가 속개되는 영국으로 출국하고 있다. 2018.9.12 연합뉴스
러시아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국내에서 열린 2차례 평가전을 치른 남자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토트넘)이 12일 소속팀 복귀를 위해 출국했다.

손흥민은 이날 낮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가 열리고 있는 영국으로 떠났다.

아버지 손웅정씨와 공항에 나타난 손흥민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고 출국장으로 들어갔다.

13일 새벽 런던에 도착할 예정인 손흥민은 곧바로 시차 적응과 회복 훈련에 나선다.

소속팀 토트넘은 15일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리버풀과 대결하는데, 해당 경기에 손흥민이 출전할 수도 있다.

지난 5월 프리미어리그 2017~2018 시즌을 마친 손흥민은 넉달 연속 살인적인 일정을 소화해왔다.

축구대표팀에서 러시아월드컵을 준비했고 월드컵이 끝난 뒤엔 한국과 영국, 미국을 오가며 프리시즌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러나 손흥민은 그럴만한 시간이 없었다. 프리시즌을 마친 뒤엔 곧바로 프리미어리그 2018-2019시즌 개막전을 치렀다. 이후 인도네시아로 이동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했다.

아시안게임이 끝난 뒤엔 곧바로 선수단과 함께 귀국해 대표팀 훈련을 소화했고 이후 코스타리카, 칠레와 평가전을 치렀다.

가혹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손흥민은 긍정적인 자세로 자신이 처한 환경을 받아들이고 있다.

그는 1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칠레와 평가전을 마친 뒤 밝은 표정으로 “이제 다시 시작”이라며 “프리미어리그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무대”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