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 거주 메르스환자 일상접촉자 172명…1대1 감시”

“서울 거주 메르스환자 일상접촉자 172명…1대1 감시”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9-10 10:30
업데이트 2018-09-10 1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격리된 서울시 거주 밀접접촉자는 10명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환자의 ‘일상접촉자’ 가운데 서울 거주자가 총 172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일상접촉자는 확진환자와 2m 이내에서 접촉한 ‘밀접접촉자’보다 상대적으로 감염 가능성이 낮지만 집중 관리가 필요하다.

서울시는 10일 메르스 확진환자와 같은 비행기(아랍에미리트항공 EK322편)로 입국한 탑승객 등 일상접촉자 총 439명 중 서울시 거주자는 172명이며, 이들에 대해 밀접접촉자에 준하는 1대1 감시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격리 조처된 밀접접촉자 21명 중 서울 거주자는 10명이다.

서울시는 당분간 메르스 차단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전날 밤 열린 메르스 대책회의에서 초기 단계에서 2차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확진환자 접촉자를 잘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일상접촉자라 해도 발열 등 건강 상태만 확인하는 게 아니라 이동 경로 등을 면밀히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날 오후에는 진희선 서울시 행정2부시장과 박홍준 서울시의사회 회장이 메르스 차단을 위해 협력한다는 내용의 대시민 담화문을 발표한다.

서울시는 특히 메르스 관련 정보를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김의승 서울시 대변인은 “늑장대응보다 과잉대응이 낫다는 교훈을 바탕으로 메르스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2015년에는) 정부나 지자체의 메르스 대응과 관련한 소상한 정보가 공유되지 않아 초기 대처에 어려움을 겪었던 기억이 있기에 관련 정보를 수시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