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진수 “인재 발굴·육성이 CEO 최고 사명”

박진수 “인재 발굴·육성이 CEO 최고 사명”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8-09-09 20:52
업데이트 2018-09-09 22: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년째 해외 현지 채용행사 직접 주관
美서 30개大 석·박사 등 40여명 초청
“꿈 맘껏 실현 기회”… 年 15% 성장 목표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천리마를 알아볼 수 있었던 백락(伯樂)처럼 회사를 이끌어 갈 천리마를 발굴하고 키워 내는 것이 최고경영자(CEO)의 가장 큰 사명이기에 오늘 이 자리에 왔습니다.”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은 최근 미국 로스앤젤레스 인터콘티넨털호텔에서 열린 채용행사 ‘BC(Business & Campus)투어’에서 참가자들에게 ‘백락일고’(伯樂一顧)라는 성어를 소개했다. 천리마가 중국 춘추전국시대 당대 최고의 말 감정가인 백락을 만났기에 세상에 알려질 수 있었다는 뜻으로, 재능 있는 사람도 그 재주를 알아 주는 사람을 만나야 빛을 발한다는 의미다.

박 부회장이 미국의 인재를 찾아 미국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여섯 번째다. 이날 행사에는 스탠퍼드대, 듀크대 등 미국 주요 30여개 대학의 학부생과 석·박사 40여명이 초청됐다. 박 부회장은 참가자들에게 “LG화학 힘의 원천은 임직원을 가장 소중한 가치로 여기는 것에 있다”면서 “천리마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처럼 LG화학은 꿈꾸는 것을 마음껏 실행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부회장은 CEO 취임 후 6년 동안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미국과 중국, 일본 등 해외 현지 채용행사를 직접 주관하고 있다. 지금까지 이동 거리만 지구 세 바퀴 반(약 15만㎞)에 달한다. ‘인재가 있어야만 기업이 성장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갖고 있는 박 부회장은 평소 “성공한 프로젝트와 성공하지 못하는 프로젝트를 비교해 보면 결국 누가 하느냐가 중요하다”고 강조해 왔다. LG화학 관계자는 “연평균 15%의 고도성장을 계획하고 있어 창의적이고 경쟁력을 갖춘 인재 확보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8-09-10 2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