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 부산완성.. 민선7기 아시아 영화·영상 중심도시 비전 발표

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 부산완성.. 민선7기 아시아 영화·영상 중심도시 비전 발표

김정한 기자
입력 2018-09-03 13:52
업데이트 2018-09-03 1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시가 아시아 영화·영상 중심도시 위상확립을 위한 비전을 발표했다.

부산시는 3일 아시아 영화·영상 중심도시 부산의 위상을 확립하고자 민선 7기 정책 비전을 발표하고 5개 분야,22개 중점 과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마련한 5개 분야는? 시민과 함께하는 부산국제영화제(BIFF) 위상 재도약?소통 협업 영화·영상 정책 지원 강화?유네스코 영화 창의도시 브랜드 강화?영화 영상 산업 선순화 구조 형성?시민의 영화 영상문화 향유 기회 확대 등 이다.

시는 우선 부산국제영화제(BIFF)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확보하고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보장하는 특별지원 조례를 만든다.

한국영화 100주년 기념사업인 월드시네마 랜드마크를 조성해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관광명소화하고 한반도 평화시대를 맞아 남북공동영화제를 추진한다.

시민이 참여하는 부산영화영상정책위원회를 설립하고 영화 영상 발전기금 1000억원을 조성해 문화예술 전반적인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밖에 시민 주도형 ‘주말 명화극장’을 운영하고 부산촬영소와 영화진흥위원회 부산사옥 등 영화진흥위원회 공공기관 이전사업도 박차를 가한다.

부산시는 지역의 영화·영상산업 선순환 구조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아시아 영화·영상 비즈니스센터도 구축해 부산을 국제 영화 공동제작 중심지로 육성한다.

영상문화의 지역 균형발전을 꾀하고자 서부산 영상미디어센터를 건립하고 국립영화박물관 유치에도 나서 시민들이 영화·영상 문화를 누릴 기회를 확대한다.

김윤일 부산시 문화복지진흥 실장은 “민선 7기 안에 시민이 참여하고 행복한 아시아 영화·영상 중심도시 부산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