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서비스 품질 개선
동양생명은 고객 신뢰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CS(Customer Satisfaction) 교육을 지원하고 업무 환경을 개선했다. 고객센터 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지원하고, 고객서비스 품질 부진 센터를 대상으로 현장 간담회와 컨설팅을 하는 등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센터 인테리어·집기·비품들도 새롭게 바꿔 쾌적한 환경을 만들었다.동양생명 고객센터.
동양생명 제공
동양생명 제공
동양생명은 지난해 8월 사고보험금 비 내방(홈페이지·모바일창구·FAX·전자청약) 청구 금액을 3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높였다. 청구 시에도 회원가입 절차 필요 없이 본인 명의 휴대전화로 인증할 수 있도록 바꿨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8-08-30 3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