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뢰도 제고 노력… 고객 중심 경영 펼친다

신뢰도 제고 노력… 고객 중심 경영 펼친다

입력 2018-08-29 17:08
업데이트 2018-08-29 17: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양생명, 서비스 품질 개선

동양생명은 고객 신뢰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CS(Customer Satisfaction) 교육을 지원하고 업무 환경을 개선했다. 고객센터 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지원하고, 고객서비스 품질 부진 센터를 대상으로 현장 간담회와 컨설팅을 하는 등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센터 인테리어·집기·비품들도 새롭게 바꿔 쾌적한 환경을 만들었다.
동양생명 고객센터. 동양생명 제공
동양생명 고객센터.
동양생명 제공
또한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손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모바일·사이버 청구를 확대하고 사고보험금 지급프로세스를 정비해 보험금 청구 신청부터 지급까지 걸리는 시간을 줄였다. 이로써 사고보험금 접수 후 24시간 내 처리율은 92%로 높은 수준을 달성했으며 2017년 말 기준 보험금 평균 지급 기간은 약 1.19일로 업계 평균보다 약 0.7일 빠르게 됐다.

동양생명은 지난해 8월 사고보험금 비 내방(홈페이지·모바일창구·FAX·전자청약) 청구 금액을 3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높였다. 청구 시에도 회원가입 절차 필요 없이 본인 명의 휴대전화로 인증할 수 있도록 바꿨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8-08-30 3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