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모레퍼시픽그룹, 용산시대 개막… 세계시장 공략 3번째 도약

아모레퍼시픽그룹, 용산시대 개막… 세계시장 공략 3번째 도약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08-27 17:22
업데이트 2018-08-27 17: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해 3월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 문을 연 일본 내 1호 매장 ‘이니스프리 오모테산도 본점’ 전경.  아모레퍼시픽 제공
지난해 3월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 문을 연 일본 내 1호 매장 ‘이니스프리 오모테산도 본점’ 전경.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의 실현을 위해 정진해 왔다. 1945년 창립 이래 아시아 속 진정한 아름다움과 가치를 찾아내 세상과 소통하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펼쳤다. 1964년 국내산 화장품으로는 최초로 해외 수출을 달성했으며, 1990년대 초부터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추구하며 중국과 프랑스에 공장을 설립, 현지 생산 기반을 마련했다. 창업자인 서성환 선대회장은 1956년 현재 본사 부지인 서울 용산구 한강로에 사업의 기틀을 세웠고, 올해 같은 장소에 신본사를 준공해 글로벌 뷰티 시장을 향해 세 번째 용산 시대를 시작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 일본 내 제1호 매장 ‘이니스프리 오모테산도 본점’을 열면서 다른 글로벌 시장보다 진출이 힘들기로 알려진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4월 도쿄 하라주쿠에 2호 매장을 열었다. 특히 일본 최초로 ‘이니스프리 VR존’을 선보였다.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는 2007년 메이크업 아티스트 ‘잇코상’이 일본 방송 프로그램에서 에뛰드하우스 비비크림을 극찬한 것을 계기로 일본 고객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졌다. 현지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에뛰드하우스는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뤄 현재 일본 내 2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일본 하라주쿠에 오픈한 에뛰드하우스 대형점에서는 대표 혁신 제품인 플레이 101 블렌딩 펜슬을 활용한 일본 현지 룩을 공개해 주목받았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08-28 1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