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용석, 김부선 변호인 되나…“정치 성향 다르지만 연락 달라”

강용석, 김부선 변호인 되나…“정치 성향 다르지만 연락 달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8-24 16:32
업데이트 2018-08-24 16: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용선 변호사, 배우 김부선 연합뉴스
강용선 변호사, 배우 김부선 연합뉴스
강용석 변호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법적 공방을 시작한 배우 김부선의 변호를 맡겠다고 밝혔다.

강 변호사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부선이 박주민 변호사에게 ‘무능한 패소 변호사’라고 말한 내용의 기사를 공유한 뒤 “김부선님 제 이름도 거론되는 모양인데 제가 사건 맡겠다. 정치적 성향은 비록 다를지 모르지만 사건처리는 확실히 해 드리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권력을 등에 업고 김부선님을 정신이상자, 마약상습복용자로 몰아 빠져나가려 하는 것 같은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짓에 불과하다”라면서 자신의 변호사 사무실로 연락을 달라고 요청했다.

김부선은 지난 22일 “죽을 각오로 거짓과 싸우겠다”며 경기도 성남 분당경찰서에 출석했지만 불과 30분 만에 조사 연기를 요청했다. 변호인을 선임해 조만간 다시 조사를 받겠다는 입장이다.

김부선은 경찰 출석 이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과거 박주민 변호사에게 사건을 맡겼으나 패소해 벌금 1500만원을 물게 됐고, 박 변호사 측에서 “강용석 변호사 같은 새누리당쪽 변호사 찾아보라”고 하며 선임비를 돌려줬다는 내용을 게재했다.

현재 김부선은 이재명 지사와 과거 연인 관계였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이재명 지사는 이를 부인하고 있다. 이재명 캠프 가짜뉴스대책단은 지난 6월 김부선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