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근, 이승우 추가골에 “주워먹었다고 해도 될까요?” 논란

김정근, 이승우 추가골에 “주워먹었다고 해도 될까요?” 논란

입력 2018-08-24 11:25
업데이트 2018-08-24 13: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MBC 김정근 캐스터
MBC 김정근 캐스터
MBC 김정근 캐스터가 부적절한 표현으로 축구팬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

김정근 캐스터는 안정환, 서형욱 해설위원고 함께 23일 자카르타 현지에서 생중계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16강전 중계를 맡았다.

이날 한국은 전반 40분 황의조가 선제골을 터뜨린 후, 후반 10분 이승우가 쐐기골을 넣어 2-0으로 승리했다.

이승우는 페널티 지역 왼쪽 앞에서 수비수와 몸싸움을 이겨내고 공중볼을 잡은 뒤 직접 페널티아크로 공을 몰고 들어가 강한 오른발 슈팅으로 이란의 골망을 흔들었다.

이 장면을 본 김정근은 “이승우의 재치 있는 플레이. 이런것을 우리가 주워먹었다고 표현을 해도 될까요?”라고 말했고, 안정환은 “이건 주워 먹은게 아니다. 잘한거다”라고 반박했다.

김정근은 “완벽하게 요리해서 2~3명을 제쳤다”고 말하자 안정환은 “이게 어떻게 주워 먹은거냐. 요리 해 먹은거지”라고 말했다.

김정근은 24일 MBC를 통해 “경기의 상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다 보니 뜻하지 않게 실수를 하게 되었다. 멋진 골을 넣은 이승우 선수에게 죄송하다”며 “앞으로 차분하고 정확한 중계를 위해서 더 노력할 것이며, 남은 중계 방송에서 이런 실수가 생기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사과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