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토트넘도 한국 축구 AG 8강 진출에 “축하해”

토트넘도 한국 축구 AG 8강 진출에 “축하해”

한재희 기자
입력 2018-08-24 10:57
업데이트 2018-08-24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손흥민
손흥민 토트넘 인스타그램 캡처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의 토트넘이 한국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8강 진출에 축하를 전했다.

토트넘은 24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축하해, 손흥민”이라는 축하 인사와 함께 한국이 이란을 꺾고 아시안게임 8강에 진출했다는 내용을 전했다. 태극기를 들고 웃고 있는 손흥민의 사진도 곁들였다. 또한 구단 홈페이지에도 한국 축구가 황의조와 이승우의 연속 골로 ‘숙적’ 이란을 2-0으로 꺾고 8강에 올랐다는 소식을 알렸다. 손흥민이 대표팀의 주장으로 전후반 90분을 풀타임으로 활약했다.

토트넘은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 국제축구연맹(FIFA)이 규정한 선수 ‘의무 차출’ 대회가 아님에도 손흥민의 출전을 허락했다. 한국이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딴다면 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손흥민이 병역 특례 혜택을 받는다는 사실을 이해했기 때문이다. 2020년 5월까지 토트넘과 계약된 손흥민은 만 28세 전에 군 복무를 마쳐야 하기 때문에 내년 7월 이후에는 해외 무대에서 활동할 수 없다. 손흥민이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 4주 기초군사훈련만으로 병역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영국 매체 더 선은 “한국이 이란을 꺾고 아시안게임 8강에 진출했다”며 “손흥민의 병역 면제 희망은 여전히 남아 있다. 손흥민이 21개월간 병역을 면제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금메달을 따야 한다”고 전했다.

런던풋볼은 “누군가에게 좋은 소식일 수도, 아닐 수도 있다. 손흥민이 다음 주 월요일 밤에 열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 돌아오지 못한다”며 “토트넘과 5년 계약을 체결한 손흥민은 병역 문제가 남아 있다. 3경기만 더 승리하면 손흥민이 병역 면제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자카르타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