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상의도 않고 미국 경기 발표” 라리가 선수노조 “보이콧 불사”

“상의도 않고 미국 경기 발표” 라리가 선수노조 “보이콧 불사”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8-23 10:17
업데이트 2018-08-23 1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레알 마드리드 주장 세르히오 라모스(앞줄 왼쪽 등번호 12번 셔츠 입은 이)를 비롯한 스페인 프로축구 선수들이 22일(현지시간) 마드리드에서 라리가 선수노조(AFE) 모임을 가진 뒤 기념 촬영에 응하고 있다. AFE 제공
레알 마드리드 주장 세르히오 라모스(앞줄 왼쪽 등번호 12번 셔츠 입은 이)를 비롯한 스페인 프로축구 선수들이 22일(현지시간) 마드리드에서 라리가 선수노조(AFE) 모임을 가진 뒤 기념 촬영에 응하고 있다.
AFE 제공
스페인 프로축구 선수들이 프리메라리가 사무국이 정규리그 경기 일부를 미국에서 치르는 방안을 일방적으로 발표한 데 반발해 집단 행동을 불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레알 마드리드의 주장 세르히오 라모스와 바르셀로나의 부주장 세르히오 부스케스를 비롯한 라리가 선수들은 지난 22일(이하 현지시간) 마드리드에서 열린 선수노조(AFE) 모임에 참석해 다비드 아간조 AFE 위원장과 대책을 숙의했다. 이들은 사무국이 자신들과 어떤 논의도 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미국 경기 개최를 발표한 데 분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라리가 사무국은 지난 17일 미국의 미디어 기업 렐리벤트(Relevent)와 15년 계약을 통해 정규리그 경기를 미국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참석자 중에는 나초(레알), 세르지 로베르토(바르셀로나), 레오 밥티스타오(에스파뇰), 브루노(비야레알), 코케와 후앙프란(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등 모든 라리가 팀 선수들이 망라됐다.

아간조 위원장은 “문제는 상식이 결여된 데 있다. 축구란 상품을 수출해 얻는 이득만 계산했지, 누구도 팬들을 염두에 두지 않았다”며 “우리는 우두머리들과 이 문제를 바로잡을 필요가 있다. 주장들이 매우 분개했다. 그리고 반대한다고 했다. 이름을 밝힐 수는 없고”라고 회담 결과를 말했다. 이어 “이치에 맞지 않는다. 선수들과 상의하지도 않고 15년 계약이 유효한지에 대해서도 얘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집단 행동 가능성에 대해선 “그런 극단적인 방법에 내몰리기 싫지만 필요하면 끝까지 가보려 한다”며 다음달 다시 만날 예정이라고 답했다. 미국에서의 경기가 언제 열리는지, 정규리그 경기에 포함되는지를 문의하자 라리가 사무국은 “팀도, 경기도, 날짜나 시즌 포함 여부도 확인해줄 수 없다”고 답했다고 BBC 스포츠는 전했다.

AFE는 선수들이 “일방적인 결정을 이해할 수 없어” 한다며 “라리가는 선수들과 팬들을 떨어뜨리고, 축구란 경기의 쇼와 정수를 해치는 짓만 골라 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회담이 끝난 뒤 라리가 사무국은 성명을 내 “라리가는 스페인 밖에서 경기를 하는 계획에 대해 AFE와 적절한 논의의 장을 만들어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