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출석’ 김부선 진술 거부…“이재명이 답할 차례”

‘경찰 출석’ 김부선 진술 거부…“이재명이 답할 차례”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8-08-22 15:19
업데이트 2018-08-22 16: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2일 ‘여배우 스캔들 의혹’과 관련 배우 김부선씨가 피고발인 신분으로 분당경찰서에 출석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22일 ‘여배우 스캔들 의혹’과 관련 배우 김부선씨가 피고발인 신분으로 분당경찰서에 출석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의혹’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이 22일 오후 2시 경찰에 출석해 “오늘은 진술을 하지 않겠다”라며 진술을 거부하고 30분만에 귀가했다.

김씨는 취재진에 “오늘은 이재명씨의 거짓말에 대한 자료를 드렸다”라며 “변호사들이 도와준다는 분이 많아 추후 변호사 입회하에 고소장 만들어서 정식으로 진술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경찰 관계자는 김부선씨로부터 구체적인 자료를 받은 것은 없고 다만 김씨의 의견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변호인 없이 경기 분당경찰서에 나온 김부선씨는 취재진 앞에서 작심한 듯 준비해온 글을 읽어내려갔다.

“이재명씨는 들으세요”라고 시작한 글에서 그는 “여기까지 오기를 원하지 않았는데 이재명씨의 터무니없는 거짓말 때문에 저와 제 아이가 인격살해를 당했다”며 “연인관계를 입증할 자료는 많이 있다. 수사기관에서 다 말하겠다”고 밝혔다.

김씨는 또 “다 포기하고 죽어가는 강아지와 삶을 끝내려고 했지만, 내딸 이미소와 공지영 작가의 양심고백을 듣고 살기로 했다”며 “이제 죽을 각오로 거짓과 싸울 것이다. 인간 김부선이 인간 이재명을 법정에 세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씨는 또 “그는 우리 관계를 부인했고, 나를 정신병자로 만들었다”며 “이제는 이재명씨가 답변할 차례”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오늘은 진술을 하지 않겠다”며 진술을 거부하고 30분만에 귀가했다.

현재까지 공지영 작가와 방송인 김어준씨, 주진우 기자 등이 참고인 신분으로, 김 전 후보가 피고발인 신분으로 출석해 각각 조사를 받았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